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센트럴인사이트, 관리종목 탈피하나
박제언 기자
2020.11.09 11:26:27
감자 후 유증까지 재무 개선
이 기사는 2020년 11월 09일 11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박제언 기자] 센트럴인사이트(옛 청호컴넷)가 재무 개선에 따른 경영 정상화를 시도하고 있다. 우선 지난 3월 한국거래소부터 관리종목으로 지정된 근거인 자본잠식을 해소했다. 이에 따라 관리종목에서도 탈피할 수 있게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9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센트럴인사이트는 지난 2일을 기준으로 결손금 보전을 위한 감자 작업을 마무리했다. 감자 작업에 따라 무상병합된 주식(신주)들이 차질없이 상장됐다. 그 결과 센트럴인사이트의 자본금은 434억원 규모에서 43억원 규모로 줄었다.


앞서 센트럴인사이트는 지난 3월 20일 자본금의 50%가 잠식되며 관리종목으로 지정됐다. 이는 2019회계년도 감사보고서에서 확인되는 연결기준 자본잠식률이 83.81%에 달했기 때문이다. 지난 상반기 기준으로도 자본잠식률은 89.4%로 오히려 악화됐다.


결국 센트럴인사이트는 재무 구조조정을 단행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5월 보통주 10주를 1주로 무상병합하는 감자를 결정했다. 다만 세부안건을 조율하는 과정에 감자 작업은 다소 늦춰졌고 최종적으로 지난 8월 임시 주주총회에서 감자와 관련한 안건이 통과됐다. 이후 채권자 이의 제출기간과 한 달 정도 매매거래 정지를 거쳐 감자가 마무리됐다.

관련기사 more
센트럴인사이트, AI 신약개발 시장 진출 센트럴인사이트, 화장품업체에 매각되나 센트럴인사이트, 中 전문가 영입 추진 센트럴인사이트, 인공호흡기 체코 판매 추진

이번 감자에 따라 센트럴인사이트의 자본잠식률은 50% 이하로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다만 이같은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사업보고서 등이 제출되는 시기에 관리종목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센트럴인사이트는 유상증자도 추진하고 있다. 감자 이후 진행되는 증자로 재무 개선 차원이다. 당초 9월에 대금 납입을 목표로 했으나 12월 초로 미뤄진 상황이다. 증자 대상자는 우림개발로 증자로 조달할 금액만 200억원 규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