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우리금융, '아주캐피탈' 인수 의결
김승현 기자
2020.10.23 17:30:35
아주저축은행도 함께 인수···비은행 강화 나서
이 기사는 2020년 10월 23일 17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승현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아주캐피탈·아주저축은행 인수에 본격 착수했다.


우리금융지주는 아주캐피탈의 주식 4260만5000주를 약 5724억원에 취득한다고 23일 공시했다. 우리금융지주는 "정기 이사회에서 아주캐피탈과 아주저축은행에 대한 우선매수청구권을 행사하기로 결의했다"며 "금융위원회에 아주캐피탈 자회사 편입 신청 후, 연내 편입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른 시일 내 국내 사모펀드인 웰투시인베스트먼트와 아주캐피탈 인수 계약(SPA)을 체결할 예정이다. 웰투시인베스트먼트는 아주캐피탈의 지분 74%를 보유한 최대 주주다.


인수가 완료되면 우리금융은 아주캐피탈과 아주저축은행을 함께 품게 된다.  5대 금융지주 중 유일하게 캐피탈과 저축은행이 없던 우리금융의 비금융부분이 강화될 전망이다. 더불어 아주캐피탈 인수로 우리은행, 우리카드 등 우리금융그룹 계열사와 연계한 다양한 금융상품 출시도 예상된다. 


시장은 우리금융그룹이 향후 비은행 부분 핵심인 증권과 보험사 인수도 추진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우리금융, 아주저축銀의 자회사 전환 속도낸다 우리금융, '아주캐피탈·저축銀 사명 어찌할꼬' 우리금융, 아주캐피탈 편입 완료 우리금융, 뉴딜펀드 첫 투자 '물류센터'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