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지드래곤 사는 나인원 한남, 내년 3월 조기 분양
조재석 기자
2020.09.04 14:21:36
디에스한남 "임차인은 조기에 소유권 확보하고, 임대사업자는 세부담 완화 기대"
이 기사는 2020년 09월 04일 14시 2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대신에프앤아이

[딜사이트 조재석 기자] 디에스한남이 현 임차인을 대상으로 '나인원한남'의 양도 절차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나인원한남은 한남대교 북단 한남대로변에 자리한 아파트다. 대신에프앤아이 자회사인 디에스한남이 민간임대 형태로 한남동 외인주택부지에 건설한 최고급 아파트로 지난해 11월 준공 후 입주가 완료됐다. 현재는 314가구가 거주중이다. 유명가수 '지드래곤'이 살고 있는 아파트로 유명하다.


나인원 한남의 양도절차는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준비과정을 거쳐 내년 3월 조기분양을 진행할 계획이다. 임차인은 매매계약 이후에 임대보증금을 초과하는 금액만 추가로 납부하면 소유권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디에스한남은 임차인의 소유권 조기 확보로 인한 보유세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양도가격을 일부 낮추고 세대 상황에 맞는 다양한 세무상담도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다. 양도에 따라 다주택자가 되는 세대에게는 주택처분 전략과 세금분석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대신證, 라임·종부세 털고간다...3분기 반등기대

이번 나인원한남 양도는 임대사업자가 보유하고 있는 주택을 실수요자에게 공급하고자 하는 정부의 부동산정책에 따른 조치다.


지난 7월 정부가 발표한 주택시장 안정 보완대책과 8월 공개된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 개정에 따라 단기민간임대 등록제도가 폐지되고 단기민간임대사업자의 등록 말소가 가능해졌다. 디에스한남의 민간임대사업자 등록은 지난 달 말소됐다. 이에 디에스한남은 언제든지 실수요 목적의 임차인에게 양도가 가능해진 상황이다.


디에스한남 관계자는 "현재 거주하고 있는 임차인들의 나인원한남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대부분 매입에 응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조기양도를 통해 임차인들이 나인원한남의 소유권을 갖게 되면 보유 주택을 서둘러 처분하는 등 다양한 파급효과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