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바이낸스KR 자본금 24억으로 늘어
김가영 기자
2020.08.20 16:25:50
6월 초 대비 3배 금액 투자 유치
이 기사는 2020년 08월 20일 16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KR의 법인 자본금이 최근 세 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바이낸스KR을 운영하고 있는 바이낸스 유한회사의 등기부등본에 따르면 지난 6월 말 법인 총 자본금은 24억3400만원으로 확인됐다. 새롭게 유입된 자본금은 18억원으로, 이는 기존 자본금 6억3400만원의 약 3배에 가까운 금액이다.


업계에서는 이번 투자에 바이낸스 본사가 참여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한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는 "지난 4월 출범한 바이낸스KR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시장에서 아직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한 상황임에도 큰 금액을 투자할만한 곳은 많지 않다"라며 "바이낸스 본사가 이번 투자에 일부 연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또 "내년도 특금법을 대비해 제도권 편입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바이낸스KR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바이낸스KR 관계자는 "회사 내 지분 구조 및 투자자에 대한 세부 내용은 공개하기 어렵지만 자본금이 증가한 것은 사실"이라며 "이번 추가 투자로 거래소 활성화 및 자금세탁방지(AML), 고객확인(KYC) 등의 보안 인증 체계 강화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답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바이낸스KR, 내년 1월 서비스 종료 바이낸스랩스, MATH 전략적 투자 나서 무용지물된 블록체인협회 강지호 바이낸스KR 대표 "국내 가상자산 규제 지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