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KG제로인, 국내외 금융데이터 개인에도 제공
양도웅 기자
2020.07.01 15:41:58
국내외 주식·파생·외환 시세 등 엑셀로 조회 가능한 서비스 '제라-엑셀' 제공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펀드평가회사인 KG제로인이 제공하는 금융데이터를 앞으로는 개인투자자도 받아볼 수 있게 됐다. 


KG제로인은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국내외 주식·파생·외환 시세 등 각종 금융데이터를 엑셀(Excel)로 조회할 수 있는 제라-엑셀(ZERA-Excel) 서비스를 1일부터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미국·중국·일본·홍콩 등 해외 기업 시세 및 시계열 데이터를 엑셀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지금까지 기관투자자에게 제공해왔는데, 이번에 개인투자자에게까지 확대 공급키로 했다.


제라-엑셀은 KG제로인 홈페이지와 펀드닥터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 일정 기간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기간이 지나면 매달 9900원의 서비스 이용료를 내야 한다.

관련기사 more
주식양도세 도입 여파, 증권사 실적으로 이어질까 증권거래세 낮추고 양도세 부과-금융세제 선진화방안 1만282개 사모펀드 전수 조사 外 '최태원 회장의 역작' SK바이오팜, 내달 2일 출격

KG제로인의 한 관계자는 "기관투자자용 전문솔루션을 엑셀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인에게까지 확대했다"며 "시장 고급정보가 대중적으로 활용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정보를 통합해 활용 가능하기 때문에 투자 판단에 이로울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KG제로인은 하반기부터 해외ETF·해외 기업 재무정보·채권 경제지표 등 개별적으로 서비스해온 금융정보를 한데 모아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