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이재영 전 LH사장, 건설산업연구원장 취임
박지윤 기자
2020.06.29 15:45:38
前 국토부 주택토지실장·경기도시공사 사장 등 역임
이 기사는 2020년 06월 29일 15시 4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재영 전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제8대 한국건설산업연구원장을 맡게 됐다.


건설산업연구원은 29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제8대 한국건설산업연구원장으로 이재영 전 LH 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재영 신임 원장은 고려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U.C 버클리대학원에서 도시계획학(City Planning) 석사를 취득했다. 이후 당시 국토해양부(현 국토교통부) 주택토지실장, 경기도시공사 사장, LH 사장 등을 역임했다.


한편, 김상수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이사장 겸 대한건설협회 회장은 지난달 13일 연구원의 경영비전과 미래전략을 제시할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원장 공개모집에 들어갔다.


서류접수는 지난 12일까지 진행됐으며 최종적으로 원장직에 7명이 도전장을 내민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가운데 3명에 관해서는 지난주 면접이 진행됐다. 


건설산업연구원 관계자는 "지난주에 이사장을 포함해 3명이 면접을 실시했다"며 "정량평가와 정성평가가 모두 이뤄졌는데 3명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이재영 사장이 차기 원장으로 선출됐다"고 설명했다.


이재영 신임 원장의 취임식은 다음달 1일 오전 10시 서울 강남구 논현동 소재 건설회관 2층 중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날 이재영 신임 원장은 이사회에서 못다한 소회를 전하고 향후 연구원의 비전 및 계획을 설명할 계획이다. 


전임 이상호 원장의 퇴임식은 취임식 바로 전날인 이달 30일 오후 3시 이뤄진다. 이상호 전 원장은 지난 2015년 12월 28일 취임했다. 2018년 10월 29일 유주현 전 대한건설협회장(한국건설산업연구원 이사장) 재직 당시 연구원 이사회를 거쳐 재신임을 받아 임기가 내년 말까지로 연장된 상태였으나 최근 돌연 사임의사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중소건설업 활성화, 진정한 가치 논의해야" 건산연 "지역·중소건설기업 지원 확대해야" "노후 인프라 한계, 융합 민간투자로 극복" 한국건설산업연구원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18시간 전
6일 전
18일 전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