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코빗, 신임 대표에 오세진 CSO 선임
김가영 기자
2020.01.06 09:50:06
바클레이즈·BAML 등 거친 금융전문가...작년 코빗 CSO로 합류
이 기사는 2020년 01월 06일 09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호화폐 거래소 코빗이 신임 대표이사로 오세진 최고전략책임자(CSO)를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오세진 신임 대표(사진)는 서울대학교에서 경역학을 전공한 뒤 바클레이즈(Barclays) 서울지점, 뱅크오브아메리카메릴린치(BAML) 서울지점 등에서 경험을 쌓은 금융 전문가로 지난해 코빗에 합류해 CSO로 역할을 수행해왔다. 블록체인 트레이딩 및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 스타트업 창업 등 업계 경험을 바탕으로 전세계에 흩어져 있는 NXC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오 신임 대표는 “경험을 바탕으로 가상자산과 블록체인 비즈니스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초석을 다지고 싶다"며 “2020년은 가상자산 시장에도 큰 변화가 예상되는만큼 시장에 긍정적인 반향을 일으킬 수 있는 코빗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NXC 자회사 간 시너지 날까 상장제도 재정비로 VASP 조건 완비 오세진 대표 "경험하지 못한 서비스 공개할 것" 김정주의 바뀐 투자포트폴리오, 코빗 운영 변화있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