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금융노조 위원장 박홍배…기업은행장 인선 변수될까
양도웅 기자
2019.12.24 15:55:04
박 위원장 "기업은행 낙하산 저지 현안 챙길 것"
이 기사는 2019년 12월 24일 15시 5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금융노조) 신임 위원장에 박홍배 KB국민은행지부 위원장이 선출됐다. 박 신임 위원장은 노동이사제 도입 등 강성으로 분류된다. 취임은 내년 1월이지만 당장 현안인 기업은행장 낙하선 저지 투쟁에 동참할 뜻을 밝히면서 기업은행장 인선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지난 23일 진행된 제26대 금융노조 임원선거에서 박홍배 KB국민은행지부 위원장(위원장후보)과 김동수 SC제일은행지부 위원장(수석부위원장 후보), 박한진 기업은행지부 부위원장(사무총장 후보)으로 구성된 기호 2번조가 4만7611표를 얻어 차기 금융노조 임원으로 당선됐다. 득표율은 63.70%를 기록했다.


당선자인 박 위원장은 "우선 37개 지부의 단결력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끌어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기업은행지부의 낙하산 저지 투쟁 등 지부의 현안을 챙기고 금융노조 혁신을 위한 특위를 구성해서 밑그림을 그려가겠다"며 "4월 총선 준비를 위한 1인 1당적 갖기 운동 확대 등 정치세력화 투쟁도 차질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박 신임 위원장 측의 핵심 6대 선거공약은 ▲직무성과급제 도입 저지 ▲KPI제도 개선 통한 과당경쟁 중단 ▲여성, 저임금직군 임금차별 해소 및 처우 개선 ▲남성 육아휴직 1년 의무화 ▲정부·여당·금융노조 정책협의회를 통한 국책금융기관 경영자율성 확보 ▲노사정협의체 신설 통한 지역은행 발전방안 마련이다. 그는 국민은행 지부를 이끌면서 노동이사제 도입을 추진하고, 19년만의 총파업을 주도하는 등 선이 굵은 행보를 보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금노위원장 당선인 "낙하산 기업은행장 강행시 지지 중단" 기업은행장에 반장식 전 청와대일자리수석 내정 KB국민은행, 밤샘 노사 협상 결렬…19년만 총파업 금융노조, 윤석헌 금감원장 혁신과제 지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