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필룩스, 그랜드하얏트호텔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
권일운 기자
2019.12.20 15:37:36
인마크프라이빗에쿼티 조성 펀드에 출자 단행
이 기사는 2019년 12월 20일 15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권일운 기자] 코스닥 상장사 필룩스가 그랜드하얏트서울호텔(이하 그랜드하얏트호텔) 인수 펀드에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한다. 


필룩스는 그랜드하얏트호텔 인수 주체인 '인마크제1호사모투자합자회사(이하 인마크 PEF)' 지분을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인마크 PEF는 그랜드하얏트호텔을 인수하기 위해 설립된 경영참여형 사모펀드로 인마크프라이빗에쿼티가 업무집행사원(GP)를 맡는다.


이 펀드에는 필룩스 외에도 350억달러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는 글로벌 자산운용사 퍼시픽얼라이언스그룹(PAG)과 인마크자산운용 등이 투자자로 참여한다. PAG는 부동산을 비롯한 다양한 대체투자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마크자산운용은 다수의 호텔을 운영한 경험을 갖고 있다. 필룩스는 서울 강남구 도곡동의 고급 주택 시행사업을 운영한 노하우와 내실있는 재무구조를 기반으로 펀드 투자를 결정했다.


그랜드하얏트호텔은 서울 남산 일대에 위치한 5성급 호텔로 건물 1동과 용산구 한남동 호텔 주변에 위치한 토지로 구성돼 있다. 건물 규모는 연면적 7만9869제곱미터(㎡)에 달하며 토지는 8757㎡의 주거용지를 포함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남산 그랜드하얏트호텔 주차장부지, 매각 '코앞' 필룩스, 대장암백신 임상 2상 조만간 재개 필룩스, JP모간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석 위해 방미 필룩스, 바이럴진 임상 2상 본격 착수

그랜드하얏트호텔의 프리미엄급 스위트는 지난 40년간 국빈 및 각계각층의 유명인사가 방문시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빌 클린턴과 조지 W. 부시, 버락 오바마, 도널드 트럼프 등 역대 미국 대통령들 또한 이곳에서 머물렀다.


인마크프라이빗에쿼티 관계자는 "호텔 측에서 이미 615개 객실과 최고급 스위트룸, 로비, 식음료(F&B) 시설을 리노베이션 했기 때문에 시설 확충 비용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일부 시설에 대한 대대적인 개편과 호텔 3개동을 증축하는 데 투자를 집중해 호텔 가치를 상승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