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급속한 고령화 대응 위해 개인연금 활성화 필요"
김현동 기자
2019.09.27 10:00:18
보험硏 '초고령사회를 대비한 개인연금 활성화 방안' 정책토론회
이 기사는 2019년 09월 27일 10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현동 기자] 보험연구원(원장 안철경)과 국회 정무위원회 김병욱 의원(더불어민주당),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회장 윤덕홍)는 27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에서 '초고령사회를 대비한 개인연금 활성화 방안'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급속한 고령화가 현재 노인세대뿐만 아니라 미래 노인세대의 노후준비까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취지에서 개최됐다. 급속한 고령화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국민연금과 퇴직연금만으로 부족하고 개인연금 활성화를 통해 노후소득보장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는 결론을 도출했다.


제1주제(고령화와 노후소득보장 체계 구축) 발표자인 강성호 보험연구원 연구위원은 급속한 고령화와 사회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다층노후소득보장 체계를 효과적으로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국민연금은 재정문제, 퇴직연금은 포괄범위의 문제 등으로 인해 개인연금의 역할 강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세중 보험연구원 연구위원은 제2주제(개인연금보험 활성화 방안) 발표자로 나서 기대수명 증가, 가구구조 변화 등의 요인으로 개인연금보험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고 있지만 개인연금보험이 사회안전망으로서의 기능을 상실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개인연금보험 활성화를 위해 상품 개발, 리스크 관리, 판매유인 확대 등 보험산업의 적극적인 노력과 함께 이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KB금융, 퇴직연금 체계 개편에 KB손보 빠진 이유는 삼성證, 퇴직연금 특별이익 제공 적발 금감원 "퇴직연금 DC형 수익률 제고해야" 국민銀, 3년내 연금전문가 900명 배출목표
한국투자증권(주)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