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솔로지스틱스, 저평가된 지배구조 수혜株 [하이투자證]
배요한 기자
2015.10.05 09:13:00

[배요한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5일 한솔로지스틱스에 대해 PER이 7.1배로 저평가된 지배구조 수혜주라며 주목해볼 것을 조언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동사는 1973년에 설립된 한솔그룹 계열의 물류전문기업으로 운송, 하역, 보관 등에 이르는 종합운송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종별로는 제지, 목재, 전자 등 그룹 내 다양한 사업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하여 분야별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주요 고정 거래처로는 한솔제지, 한솔아트원제지, 한솔홈데코 등 그룹 관계사를 비롯하여, 삼성물산, 삼성SDI 등 삼성그룹 계열사 등을 두고 있다.


한솔로지스틱스는 한솔그룹의 지주회사 전환에 따라 지난 6월 30일에 투자부문과 사업부문으로 인적분할 한 이후 투자부문은 한솔홀딩스와 합병되었으며, 사업부문은 동사로 존속되었다.


한편, 주주는 한솔EME 13.9%를 비롯하여 조동길 회장 6.1%, 국민연금관리공단 12.9%, 알리안츠자산운용 11.5%, KTB자산운용 9.1%, 한솔PNS 0.6%, 기타 46.0% 등으로 분포되어 있다.

이상헌 연구원은 "올해 상반기의 경우는 저수익 고객 디마케팅 및 신규사업 비용 발생 등의 영향으로 실적이 매우 부진했다"면서도 "올해 하반기부터는 신규사업 및 해외법인 등의 매출 확대로 인해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해를 거듭할수록 매출증가 등으로 인하여 실적 개선이 가속화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관련기사 more
한솔로지스틱스, 2년 연속 사상최대 실적

이 연구원은 한솔로지스틱스에 대해 "동사의 주가는 2016년 예상 PER 7.1배로 동종 업종 대비 저평가 되어 거래되고 있으며, 한솔그룹 지배구조 변환 마무리 단계에서 주식스왑 가능성 등으로 인하여 지배 구조상의 핵심역할이 부각되면서 기업가치에 우호적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