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김현호 기자] 비전웍스벤처스가 28일 아산 모나무르에서 열린 'START A 아산시 창업 페스티벌'에서 우수 창업기업에게 수여되는 라이징스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라이징스타상은 매출, 수출, 고용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된 우수 창업기업에 수여되는 상이다. 비전웍스벤처스는 아산시를 거점으로 충남 지역 유망 로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이들이 라이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주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행사 현장에서 스타트업 육성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AI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빌딩 플랫폼을 공개해 창업 유관기관, 대학, 벤처투자사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에 선보인 플랫폼은 도시의 사회문제와 스타트업 기술 간 적합성을 시뮬레이션하는 AI 기반 솔루션이다. 지자체에는 데이터 기반 정책 매칭을, 스타트업에는 시장 진입 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로컬 창업 생태계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한다는 계획이다.
비전웍스벤처스는 현재까지 약 5100명의 창업가를 배출했으며 2023년부터는 충남 지역을 중심으로 임팩트 액셀러레이터 양성과정을 운영하며 로컬 비즈니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아산시를 거점으로 지역 라이콘 육성과 로컬 스타트업 정주 클러스터 조성에 기여하기도 했다.
김민표 비전웍스벤처스 대표는 "새로 공개한 AI 비즈니스 빌딩 플랫폼을 통해 지역 도시 문제를 스타트업 기술로 해결하는 구조를 정착시키고 로컬 기업의 체계적 성장을 지원하는 과학적 액셀러레이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