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김정은 기자] 국내 최대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 젠스타메이트가 ESG 경영 실천과 사회적 책임 이행의 일환으로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캠페인 'Re:Clothes(리클로즈)'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리클로즈'는 지난달 17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진행됐으며, 임직원이 사용하지 않는 의류를 기부하면 이를 정리·분류해 지역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나눔 캠페인이다.
본사 10층에 의류 수거함을 설치해 전 임직원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외야 사무실 근무자를 위한 별도의 수거·배송 지원 체계도 운영해 누구나 손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수거된 의류는 서울중구장애인복지관을 통해 지역 내 저소득 장애인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서울중구장애인복지관은 중구 내 유일한 장애인 복지관으로, 약 700여 명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상담·진단·치료·교육·직업훈련·재가복지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진원 젠스타메이트 대표는 "추운 겨울을 앞두고 작은 나눔이 누군가에게는 큰 온기가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사회공헌 문화를 정착시키고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젠스타메이트는 'Re:Clothes' 캠페인을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