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퓨쳐위즈 더머니스탁론
삼성물산, 개포우성7차 재건축 시공사 선정
박성준 기자
2025.08.24 20:02:53
총 10개동 1112세대, 공사비 6757억원
래미안 루미원 야간 투시도 (제공=삼성물산)

[딜사이트 박성준 기자] 삼성물산이 개포우성7차 재건축 사업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


개포우성7차 재건축 정비사업조합은 23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 사옥에서 시공사 선정 총회를 열고, 삼성물산을 시공사로 선정했다. 조합원 800명 중 742명이 투표한 결과, 삼성물산이 403표를 받아 54.3%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수주에 성공했다.


개포우성7차는 서울시 강남구 개포로 110길 15 일대에 지하4층~지상35층 규모의 총 10개동, 1112가구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약 6757억원 규모다. 삼성물산은 신규 단지명으로 '래미안 루미원'을 제안했다.


개포우성7차는 단지 인근 영희초, 중동중∙고, 지하철3호선 대청역과 수인분당선 대모산입구역, 삼성서울병원 등이 인접해 있다.

관련기사 more
송규종 부사장, 삼성물산 리조트·웰스토리 대표 발탁

삼성물산은 '차별화'와 '사업 조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전략을 내세웠다.


먼저 10개동∙2열 최적의 주거동 배치를 통해 쾌적성과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단지 중앙부에는 약 1만㎡의 대형광장과 그 아래 약 1만 3970㎡ 규모의 55개 프로그램을 갖춘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또한, 각 세대에는 5∙6베이(bay), 2.77m 천장고, 프라이빗 테라스 등 개포 최고 수준의 평면 특화까지 적용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최고급 프리미엄 단지로 조성하기 위한 ▲가변형 구조 설계 ▲층간소음 1등급 ▲최첨단 AI 주차장 등 미래기술도 주요 차별점이다.


삼성물산은 사업조건으로도 승부수를 걸었다. 삼성물산은 업계 유일 최고 신용등급(AA+)을 바탕으로 필수사업비와 사업촉진비 등 사업비 전액 최저금리 책임 조달을 약속했다. 또한, 분담금 4년 유예, 환급금 30일 내 100% 지급, 착공 전 물가상승에 따른 공사비 인상분 최대 100억원 자체 부담 등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었다.


여기에 서울시 인허가 기준을 100% 충족하는 대안 설계를 통해 인허가 지연없는 빠른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점도 긍정적인 측면으로 크게 작용했다.


김상국 삼성물산 주택개발사업부장은 "개포우성7차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차별적 제안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 라며 "조합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약속한대로 개포 일대 최고의 아파트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