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AX(AI 전환)를 위한 UI/UX 플랫폼 기업 '투비소프트'가 간단한 명령어 입력만으로도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스닥 상장사 투비소프트는 개발자가 컴퓨터 응용 소프트웨어를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자연어 모델을 이용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의 생성 방법' 특허(등록번호: 제10-2805659호)를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개발자가 입력한 자연어 명령을 분석해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생성함으로써 개발 과정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기존에는 로우 코드 개발 방식이라고 하더라도 최소한의 수작업 코딩은 필요했지만, 자연어 명령만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개발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복잡한 코딩 지식 없이도 개발자가 원하는 기능의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게 된다.
투비소프트는 이번 특허 기술이 적용된 차세대 개발 플랫폼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차세대 제품 출시 이후 사용자들은 개발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어 기업의 AI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특허는 당사의 AI 자동화 기반의 개발 역량 고도화에 집중을 통해 만들어낸 핵심적인 자산"이라며 "고객들에게 더욱 효율적인 개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투비소프트의 고객사들은 가속화되고 있는 AI 전환 시대에 더욱 민첩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