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시노펙스, 경상북도와 '탄소중립숲' 조성 추진
민승기 기자
2025.05.21 15:30:20
산림 복구·탄소 흡수원 기능 회복에 향후 3년간 15억 지원
왼쪽부터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 손경익 시노펙스 대표이사, 김광열 영덕군수. (제공=시노펙스)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코스닥 상장사 '시노펙스'가 경상북도와 함께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를 위한 '탄소중립 숲'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시노펙스는 21일 경상북도 청사에서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 김광열 영덕군수, 손경익 시노펙스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해당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상북도, 영덕군, 시노펙스는 산불피해 지역의 생태 복원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탄소중립 숲' 조성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탄소중립 숲'은 경상북도 영덕군 산불피해 지역에 수목 식재를 통해 산림을 복구하고, 이산화탄소 흡수원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조성하는 친환경 산림재생 사업이다. 시노펙스는 이 사업을 위해 향후 3년간 총 15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며, 경상북도 및 영덕군과 함께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시노펙스, 힐넥서스 지분 60% 확보…여행투석 사업 진출 시노펙스 'ENVEX 2025' 참가...첨단 필터 솔루션 선봬 시노펙스, 삼성 '2025 상생협력 데이'서 우수상 수상 시노펙스, 국책과제로 '탄소 저감형 필터·시스템' 개발

손경익 시노펙스 대표는 "시노펙스는 1985년 경북 포항에서 창업해 전자기기, 수처리, 멤브레인 및 의료기기 등을 융합한 기술기반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해왔다"며 "이번 '탄소중립 숲' 조성을 통해 기업이 성장한 지역사회의 산불 피해 복구에 기여하고,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노펙스는 2023년 경북 지역 수해 당시에도 수해지역 주민의 2차 피해 예방을 위해 정수기 1000대를 기부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시노펙스는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선도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해 나갈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금융 포럼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