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메이슨캐피탈, 제4인뱅 노리는 '소소뱅크' 대주주 참여
최광석 기자
2025.05.13 11:55:13
350억 초기 투자 확정…"본인가 획득에 역량 집중"
메이슨캐피탈 비전(출처=메이슨캐피탈 홈페이지)

[딜사이트 최광석 기자] 메이슨캐피탈이 제4인터넷전문은행 예비인가를 준비 중인 '소소뱅크' 컨소시엄의 핵심 대주주로 참여한다. 급변하는 금융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특화 금융 시장 혁신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판단이다.


메이슨캐피탈은 이사회 결의를 통해 소소뱅크 컨소시엄의 핵심 대주주로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메이슨캐피탈은 먼저 소소뱅크 사업을 성공적으로 견인하기 위해 초기 350억원을 투자한다. 이후 안정적인 대주주 지위 유지 및 사업 확장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메이슨캐피탈의 이번 투자는 제4인터넷전문은행 출범에 대한 시장의 높은 기대감 속에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금융에 특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지향하는 소소뱅크의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고 이뤄졌다

관련기사 more
신라젠 모회사 '엠투엔', 소소뱅크 컨소시엄 전격 합류 메이슨캐피탈 200억 실탄 확보…제4인뱅 추진 탄력 리드코프, 메이슨캐피탈 200억 유증 참여 명분·경험 앞세운 소소뱅크, 제4인뱅 유력후보 '부상'

소소뱅크는 전국소상공인연합회가 직접 주주로 참여하는 유일한 컨소시엄이다. 제4인터넷전문은행 설립 취지인 '소상공인 금융 지원 강화'에 가장 부합한다는 평가와 함께 높은 인가 가능성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또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국내 중소기업 대출 시장과 디지털 금융 서비스에 대한 높은 수요 역시 소소뱅크의 성공 가능성을 뒷받침하는 요소로 분석된다.


소소뱅크는 전국 소상공인·소기업 단체 35곳과 11개 정보통신기술(ICT) 중소기업이 주축이 돼 설립을 추진 중이다. 기존 금융권에서 소외됐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금융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메이슨캐피탈 관계자는 "소소뱅크가 제공할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는 국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이는 곧 회사의 기업가치 증대와 주주이익 극대화로 이어질 것으로 확신한다"며 "소소뱅크의 혁신적인 사업 모델과 전국소상공인연합회의 지지를 바탕으로 최종 본인가 획득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메이슨캐피탈은 이달 12일 리드코프에 인수됐다. 리드코프는 엠투엔, 신라젠, 우성제약 등을 관계사로 두고 있다. 리드코프는 이번 메이슨캐피탈 인수를 발판으로 새로운 사업 분야에 안정적으로 진입하고 금융 지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5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S 전문가와 함께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