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MG캐피탈 신임 대표에 김병국 前 신한투자 CRO
최지혜 기자
2025.03.21 15:04:38
리스크관리·인사·전략·총무 등 다양한 전문성 갖춰
김병국 MG캐피탈 신임 대표이사. (제공=새마을금고중앙회)

[딜사이트 최지혜 기자] 김병국 전 신한투자증권 리스크관리본부 상무(CRO)가 최근 새마을금고중앙회 자회사로 편입된 MG캐피탈 신임 대표이사에 선임됐다. 김 전 상무는 리스크관리와 전략관리 등 주요 경영 부서에서 경력을 쌓은 금융 전문가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21일 MG캐피탈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거쳐 김 전 상무의 대표이사 최종 선임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새마을금고는 앞서 자회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자추위)를 설치해 자회사 중 처음으로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김 전 상무를 대표이사 후보로 추천했다. 


김 신임 대표는 1968년생으로 고려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 경제대학원에서 금융공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신한투자증권에서 M&A부장, 심사부장을 거쳐 CRO를 역임했으며 지난해 영업고문을 맡아오다 올해 MG캐피탈 경영을 이끌게 됐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자추위는 "김병국 대표이사는 MG캐피탈의 현재 상황을 심도 있게 이해하고 있으며 금융·리스크관리·인사·전략·총무 등 전문성과 시장 평판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추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MG캐피탈, '돈 먹는 하마' 꼬리표 떼낼까…독자 생존 시험대 MG캐피탈, PEF 수시 출자 재개…펀딩 시장 '단비' 새마을금고 "MG손보와 무관"…상표권 계약 해지 검토 새마을금고중앙회, MG캐피탈에 2000억 자본 수혈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종근당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