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김진욱 기자]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2025년 개발 계획을 18일 발표했다. 주요 방향은 신규 콘텐츠 개발, 라이브 서비스 고도화, 장기적 서비스 준비다. 연말 대규모 월드 업데이트로 태이고, 미라마, 에란겔 맵에 지형 파괴 시스템을 도입하고, 새로운 아이템과 기능을 추가한다. 아케이드 모드 확장, 맵 기반 콘텐츠, 협업 콘텐츠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준비 중이다. 라이브 서비스 개선을 위해 일반 매치와 경쟁전 간 연계를 강화하고, 정기적인 밸런스 업데이트와 AI 시스템 개편을 진행한다. 장기적으로는 UGC 시스템 도입, 최신 콘솔 버전 전환, 언리얼 엔진 5 도입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불법 프로그램 대응 기술을 강화하고 새로운 보안 조치를 마련하여 공정한 플레이 환경을 유지할 예정이다.
◆ 카카오프렌즈 첫 오리지널 웹툰 '그래도, 라이언' 공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라이언을 주인공으로 한 웹툰 '그래도, 라이언'을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18일 공개했다. 이 웹툰은 라이언의 숨겨진 과거를 그린 작품으로, 카카오프렌즈의 첫 오리지널 웹툰이자 프리퀄 이야기이다. '그래도, 라이언'은 둥둥섬 왕위 계승자로 태어났으나 갈기가 없어 콤플렉스를 가진 라이언이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을 만나기까지의 여정을 그린다. 감성적인 그래픽노블 형식의 작화와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으로 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웹툰 공개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24일까지 캐시 뽑기권 제공, 카카오 이모티콘 증정, 그리고 웹툰 이미지로 특별 제작된 굿즈 세트 추첨 지급 등의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이번 웹툰 출시로 기존에 연재된 카카오프렌즈 웹툰 시리즈에 대한 관심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 '레전드 오브 이미르' 첫 시즌 '성장의 시즌' 사전예약

위메이드는 대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가 첫 번째 시즌 '성장의 시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첫 시즌은 4월3일부터 진행된다. 이용자는 '시즌 발할라', '시즌 원정', '시즌 발키리' 등 시즌 전용 콘텐츠와 소환물을 활용해 캐릭터를 더욱 빠르고 강하게 육성할 수 있다. 또한 '시즌 제작'을 통해 시즌 한정 장신구 제작도 가능하다. 사전예약은 1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레전드 오브 이미르 공식 사이트에서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자에게는 '빛나는 장신구 강화석', '충전석 선택 상자' 등 다채로운 아이템이 지급된다.또한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오는 20일 시즌 주화 에어드랍 이벤트를 시작한다. 게임 내 은화 100개로 시즌 사전예약 증표를 구매하고 레이드 클리어, 클랜 지원 등 다양한 임무를 완료하면, '중급 경험의 주문서', '시즌 주화' 50개 등을 제공한다.
◆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사이버보안 연구소' 초대 연구소장에 이중희 교수 위촉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Bdan, 비단)는 18일 '사이버보안 연구소'를 설립하고 이중희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를 초대 연구소장으로 위촉했다. 연구소는 디지털자산 거래 보안을 강화하고 이용자 자산 보호를 목표로 하며,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이상거래 탐지 시스템과 논커스터디얼 방식의 자산 보관 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중희 교수는 북한 해커 조직 '라자로스'의 공격 등 사이버 위협에 대응해 온 전문가다. 안전한 디지털자산 보관 시스템 연구에 주력해왔다. 연구소는 블록체인 보안, 암호학 등 분야의 석박사급 전문 인력을 투입하고, 안암145와 협력해 핵심기술 개발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김상민 대표는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 기술 확보를 통해 신뢰받는 거래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중희 교수는 연구소를 통해 비단을 '해킹 불가능한' 플랫폼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