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롯데, '여성·아동·장병' 위한 사회공헌 확대
구예림 기자
2024.12.27 16:49:01
'mom편한' 프로젝트로 여성·아동 지원…국군장병 위한 독서카페와 미군 후원 병행
롯데는 지난 11월 계룡대 공군부대에 장병들을 위한 청춘책방을 개관했다. (제공=롯데)

[딜사이트 구예림 기자] 롯데가 더욱 풍요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사회공헌 슬로건인 '마음이 마음에게'를 기반으로 여성, 아동, 군 장병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롯데는 지난 10월 경상남도, 구세군,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협력해 '생명틔움' 키트 300개를 지원했다. 이 키트에는 건강기능식품, 임산부 간식, 출산·육아용품 등 임신·출산·육아에 필요한 물품이 포함됐다. 이번 활동은 '롯데 생애주기 CSV사업'의 일환으로 첫 대상으로 경상남도 농어촌 지역의 출산 가정과 예정 가정 300가구를 선정했다.


또한 롯데는 'mom편한 꿈다락'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환경 개선과 문화체험과 아동 역량 강화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2017년 군산 회현면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대구, 광주, 양평, 천안, 대전 등 전국적으로 확산 중이며 올해 말까지 총 93개소를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디지털화된 공교육 환경에 대비해 디지털 교육 및 디지털 도서 구독권도 지원하고 있다.


나아가 롯데는 어린이들의 놀이환경 개선을 위한 'mom편한 놀이터' 사업도 진행 중이다. 올해 1월 전라남도 여수에 위치한 나진초등학교 용창분교에 27호점을 개소했으며 이는 실외 놀이터를 실내 공간으로 전환한 첫 사례다. 이러한 공로로 롯데는 제13회 나눔국민대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연말까지 의정부와 울산에 'mom편한 실내 놀이터' 2개소를 추가 조성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롯데, 성장 방향타 잡았다…"안정적 수익구조 구축" 롯데, AI·글로벌사업 통해 해답 찾는다 롯데, 하반기 VCM서 '불확실성 극복' 머리 맞대

롯데는 지역사회와의 나눔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서울 성수동에서 대학생 봉사단 '밸유(Value) for ESG' 3기 발대식을 열었다. 이 봉사단은 롯데지주가 월드비전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출범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아동 대상 공정무역 교육, 지역 어르신 안전문제 해결, 일자리 창출,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등을 3개월간 진행한다. 봉사단은 롯데마트와 함께 보바스병원 크리스마스 나눔 활동, 롯데케미칼의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등 계열사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ESG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롯데는 국군 장병과 그 가족을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도 이어가고 있다. 지난 9월 육군본부 주관 '자랑스러운 육군 가족상'에 상품과 문화체험 활동을 후원했으며 11월에는 계룡대 공군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청춘책방'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청춘책방'은 군부대 장병들에게 자기계발 공간을 제공하는 독서카페로 이번 협약에 따라 롯데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협약식 당일에 북 콘서트를 열어 김대호 아나운서와 박세리 감독이 장병들과 함께 대화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롯데는 미 육군 지원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경기도 평택 험프리스 기지에서 열린 '2023 험프리스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 행사에 참여해 롯데웰푸드의 간식자판기 선물세트 1000개(1500만 원 상당)를 후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