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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라이프, 영업부문 신설…컨트롤타워 역할 수행
차화영 기자
2024.12.26 18:52:49
요양 신사업 위한 신사업추진본부 설립
KB라이프타워. (제공=KB라이프생명)

[딜사이트 차화영 기자] KB라이프생명은 도전적인 금융환경 속에서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영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과 경영진 인사는 ▲수익성 기반 시장지배력 확대 ▲보험상품 제조 역량 강화 ▲미래성장동력 확보 ▲책임경영 기반 조직 설계라는 4대 핵심 전략방향을 중심으로 단행됐다.


먼저 KB라이프는 영업부문을 신설하고 조직도의 가장 앞단에 배치, 2025년 전략적 목표 우선순위를 명확히 설정했다. 영업부문은 CSM(보험계약마진) 증대를 책임질 영업 총괄 콘트롤타워로서 전사적인 영업 역량과 자원을 집중해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시장지배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영업부문 아래에 GA본부를 추가 신설해 GA(법인보험대리점)와의 상호신뢰 기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시장 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체계를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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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고객·상품·채널)부문 아래에는 혁신상품본부를 새로 만들었다. 혁신적 상품 개발과 신속한 상품 출시를 추진하기 위해서다. 특히 건강보험과 융복합 상품개발 전담 부서를 편제하고 상품마케팅과 영업 교육을 위한 전담조직을 구축해 고객과 시장 중심의 상품을 신속하게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시니어 라이프 플랫폼'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신사업추진본부도 신설했다. 미래성장동력의 핵심 기능을 통합, 시니어와 연계한 신사업 영역과 미래 고객 확보를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 요양 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중심으로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시니어웰니스추진파트'도 새롭게 만들었다.


KB라이프는 업무 영역별 전문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조직 간 협업을 촉진하기 위해 '속도감 있는 실행 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했다. 기존 2부문 16본부 48부서 체제를 2부문 15본부 43부서로 새롭게 정비해 조직을 슬림화했다.


KB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 중심의 경영을 강화하고 시장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변화"라며 "수익성 확대, 차별화된 상품 개발,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통해 금융환경 변화 속에서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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