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쇼핑탭 개편…개인화 기능 강화
개인 데이터 활용 강화된 개인화 서비스로 편의성 더해
[딜사이트 김진욱 기자] 카카오가 카카오톡 내 쇼핑탭을 개편했다. 사용자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새로운 쇼핑탭은 개인화 기능과 큐레이션 기반 사용자 경험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첫 화면부터 직관성을 높여 쇼핑을 위한 탐색 시간을 줄이고 합리적인 쇼핑을 도와준다.
쇼핑탭 홈 탭을 통해 '따끈따근 오늘 열린 신상 톡딜'과 '지금 할인중이에요' 등 다양한 상품을 추천한다. 홈 탭 최상단에는 사용자의 주문 내역, 최근 본 상품, 찜한 상품 등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인화 기능을 강화해 개인별 관심사와 행동 이력을 분석해 할인 정보, 인기 브랜드 추천, 선물 가능한 친구 추천 등 정보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쇼핑탭에서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라이브 방송 뿐 아니라 다시 보기 콘텐츠까지 최대 20개 콘텐츠를 통한 쇼핑 경험도 제공한다.
카카오 측은 "이번 쇼핑탭 개편으로 개인화 데이터를 통한 맞춤 추천을 강화하고, 첫 화면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보다 직관적이고 유용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며 "향후 개인화와 큐레이션 기반 쇼핑 공간을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