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2)
허창수 명예회장 모친상, 주요그룹 총수 잇단 애도 발길
박안나 기자
2024.12.04 19:08:22
구광모 LG그룹 회장·최태원 SK그룹 회장 등 빈소 찾아
이 기사는 2024년 12월 04일 19시 0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왼쪽 세번째)과 허윤홍 GS건설 대표이사 사장(왼쪽 두번째)이 4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진 허창수 GS그룹 명예회장(GS건설 회장) 모친 구위숙 여사의 빈소에 머물고 있다. (사진=공동기자단)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허창수 GS그룹 명예회장(GS건설 회장)의 모친인 구위숙 여사를 조문하기 위한 행렬은 오후에도 계속됐다.


GS그룹이 가족 중심으로 조용히 장례를 치르겠다고 알렸지만, 가족 및 GS그룹 임원진의 조문이 주를 이뤘던 오전과 달리 오후에는 롯데, LG, SK 등 국내 주요 그룹 총수들의 방문이 몰렸다.


특히 고인이 구인회 LG그룹 창업주의 조카로 범LG가의 일원인 데 따라 GS그룹 외에도 LG그룹, LS그룹, LX그룹 주요 인사의 조문이 이어졌다.


고인과 5촌 관계에 해당하는 구본준 LX그룹 회장은 오후 3시15분경 방문했다. 구자은 LS그룹 회장, 구동휘 LS MNM 대표 등도 추모 행렬에 동참했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은 4시22분경 빈소를 찾아 1시간 넘게 머물며 고인을 추모했다.

관련기사 more
허창수 GS 명예회장 모친 구위숙 여사 별세…오전부터 조문 행렬 허창수 GS 명예회장 모친 구위숙 여사 별세
구자은 LS그룹 회장(왼쪽)와 구동휘 LS MNM 대표가 4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진 허창수 GS그룹 명예회장(GS건설 회장) 모친 구위숙 여사의 빈소를 방문하고 있다. (사진=공동기자단)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도 빈소를 찾아 조문시간을 가졌다. 두 사람은 고인과의 인연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대답하지 않은 채 자리를 떠났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유경표 한진칼 대표이사,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 등과 함께 장례식장에 방문해 10여분 가량 머문 뒤 돌아갔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4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진 허창수 GS그룹 명예회장(GS건설 회장) 모친 구위숙 여사의 빈소에 방문해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공동기자단)

최태원 SK그룹 회장,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 홍석현 중앙홀딩스 회장과 홍정도 부회장, 권오갑 HD현대 회장 등 국내 주요 기업 총수들의 조문 행렬이 이어졌다. 이 외에 임병용 전 GS건설 부회장, 최수연 네이버 대표도 고인을 추모했다.


정계에서는 강만수 전 기획재정부장관이, 금융권에서는 윤종규 전 KB금융 회장도 빈소를 찾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업정책보험금융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