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서재원 기자] 스케일업 전문 액셀러레이터인(AC)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는 2024년 하반기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에 참여할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3년 이내 초기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은 뉴패러다임의 대표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매년 10~15개의 혁신 스타트업을 선발해 신속한 투자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예정된 투자금액은 100억원으로 최대 15개사에 대한 신규투자와 10개사 이상의 후속투자가 목표다.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은 최대 팀당 50억원 이상의 자금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최근 벤처 투자업계 혹한기 속에서 대다수 스타트업이 자금난을 겪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이들에게 단비가 될 전망이다.
뉴패러다임에 따르면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의 핵심내용은 ▲초기투자 최대 5억원 ▲기술 고도화를 위한 팁스(TIPS) 추천 5억~7억원 ▲딥테크 팁스 추천 15억원 지원 등이다. 여기에 성장 지표에 따라 ▲후속투자 최대 10억원 ▲연계투자 20억원 등 연속적인 자금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선발 대상은 성장지표를 보유한 사업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기업가치 50억, 업력 3년 이내의 초기 스타트업이다. 지원 시점을 기준으로 유효기간이 3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한다. 모집 분야는 ICT 분야(AI, B2B, SaaS,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등), 반려동물, 디지털 헬스케어, 커머스(전문시장), 실버테크, 푸드테크, 스포츠테크 등 4차산업 분야 전반 등이다.
앞서 뉴패러다임은 올해 상반기에도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총 3곳의 초기 기업의 프리A 투자 라운드에 참여했다. 구체적으로 차세대 지능형 문서처리 솔루션 '올빅뎃' ▲O2O 화훼 유통 플랫폼 '플로라운지' ▲주거용 부동산 디지털 전환 스타트업 '내방니방' 등이다.
또한 후속투자(팔로우온)로 ▲스마트 상점 기술 전문 스타트업 '넥스트페이먼츠' ▲바이오 식의약소재 및 마이크로 바이옴 혁신신약 개발사 '국민바이오' ▲신·변종 감염병 바이러스 백신 개발 기업 '백스다임' ▲뇌질환 진단 치료 전자약 플랫폼 운영 및 웨어러블 기기 개발 기업 '리솔' ▲AI 기반 동물병원 이커머스 플랫폼 '베텍코리아' ▲스포츠 뉴트리션 테크 기업 '바디체리쉬' ▲항당뇨 천연물 신약 개발 플랫폼 '엘에스바이오' 등 7개 기업에 대한 브릿지 및 시리즈A 투자를 단행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 공동대표는 "모회사인 TS인베스트먼트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동반 투자를 포함한 후속투자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며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은 창업 초기 스타트업들이 성장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아기 유니콘 기업으로 빠르게 도약할 수 있는 결정적인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원 신청은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 가능하며 마감일은 10월 31일까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