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은행
한일시멘트 우덕재단, '우덕 미래건축가상' 공모전
이세정 기자
2024.06.20 10:22:46
친환경 건축자재 시멘트 건축물 관련…총 10개팀, 장학금 2500만원 수여
(제공=한일시멘트)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한일시멘트 우덕재단이 '제3회 우덕 미래건축가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한 공모전은 미래 건축가 육성의 취지를 강조하고자 기존 '우덕 건축가상'에서 이름을 변경했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다. 전국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이면 누구나 출품할 수 있으며, 개인 혹은 3인 이하 팀으로 참가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친환경 건축자재 시멘트 건축물이다. 투시도와 평면도를 포함한 도판 디자인 파일, 작품설명 동영상(1분 이내), 참가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우덕재단 홈페이지에서 제출해야 한다. 상세 공모 요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예선심사를 통과한 참가자는 8월 말 본선에서 프리젠테이션(PT)을 진행한다. 10분 내 분량의 발표자료와 건축물 모형을 준비해야 하며, 본선 진출 팀에 한해 각 팀당 모형제작비 100만원이 지원된다.

관련기사 more
한일시멘트 노조, 임단협 사측에 위임 한일시멘트, 생산공장 릴레이 안전실천 결의 한일시멘트, 업계 최초 주4일제 도입 한일홀딩스, 이사회 의장에 정종호 사외이사 선임

수상작은 당일 현장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총 10개 팀에 장학금 2500만원이 주어진다. 세부적으로 ▲대상 1개 팀 700만원 ▲최우수상 2팀 각 400만원 ▲우수상 3팀 각 200만원 ▲장려상 4팀 각 100만원이다. 우덕재단은 본선 심사 시 저명한 건축가를 초빙해 강연을 개최하는 등 건축학도들에게 다양한 도움을 줄 계획이다.


한편 우덕재단은 한일시멘트 창업주인 고(故) 우덕 허채경 선대회장이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과 국가 미래를 짊어질 일꾼을 육성한다는 취지로 1983년 설립한 장학재단이다. 재단은 매년 100여명의 장학생을 신규로 선발해 연간 300여명의 장학생을 지원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