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KG모빌리티(KGM)가 드라이빙 체험을 제공하는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열고 브랜드 경험을 강화한다.
KGM은 13일 오전 익스피리언스 센터 1호점인 '익스피리언스 센터 일산' 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다양한 드라이빙 체험뿐 아니라 KGM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이날 행사에는 곽재선 KGM 회장과 박장호 대표이사, 선목래 노동조합 위원장을 비롯해 박경준 국내사업본부장, 이강 디자인센터장 등 관련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곽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3월 경기도 군포와 대전에 광역시승센터를 설치한 데 이어 이번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개소로 브랜드 소통의 기회를 확대했다"며 "직원과 고객의 행복은 물론 전 세계에 가치를 만들어내는 데 한 부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니즈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 동구에 3층 규모로 마련된 익스피리언스 센터 일산은 자연과 도심을 콘셉트로 일상과 레저를 넘나드는 다재다능한 SUV 이미지를 강조하는 콘텐츠로 채워진 점이 특징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영상이 송출되는 외관의 디지털 월과 1층 쇼룸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는 역동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입체감 있는 영상으로 몰입감 있게 보여준다. 2층 쇼룸은 자연과 함께하는 캠핑의 분위기를 자아내 다이내믹한 아웃도어 SUV 이미지를 나타낸다.
아울러 차량 인도 세리머니 장과 고객 라운지 등 고객을 위한 공간이 준비돼 있다. 특히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선보인 콘셉트카 F100 전시를 비롯해 70년의 역사를 지닌 KGM 발자취와 미래 비전을 포함한 브랜드 헤리티지를 볼 수 있는 히스토리월 등 전시 공간도 조성됐다.
차별화된 드라이빙 경험을 위해 4개의 시승 코스와 3개의 시승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시승 코스는 ▲일산 호수공원과 주요 쇼핑센터 등 도심 도로 위주로 시승하는 어반 코스 ▲제 1자유로와 파주출판도시를 중심으로 주행하며 한강을 비롯한 멋진 야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다이내믹 코스 ▲일산 도심은 물론 서삼릉과 원당 종마목장의 주변 도로를 주행할 수 있는 어드벤쳐 코스 ▲전기차로 일산 내 도심 도로와 인근 골프장 주변 도로를 주행할 수 있는 전기차 코스 등 총 4개로 준비됐다.
이와 함께 캠핑과 차박을 테마로 차량에 캠핑 장비 설치 지원 등 1박 2일 동안의 아웃도어 경험을 제공하는 오버나잇 시승 등 본인의 드라이빙 스타일에 맞게 자유롭게 코스를 계획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승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익스피리언스 센터 일산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며, 시승 예약은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KGM은 일산점을 시작으로 추후 서울, 부산, 대구 등 접근성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확장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