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한국타이어, 친환경 '아이온' 포르쉐 타이칸 OE 공급
범찬희 기자
2024.05.29 11:38:41
'에보' 모델, 업계 최초 ISCC PLUS 인증…지속가능원료 45% 적용
포르쉐 타이칸에 한국타이어의 친환경 전기차용 타이어인 '아이온 에보'가 장착돼 있다. (제공=한국타이어)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슈퍼카 브랜드 포르쉐의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인 '타이칸'에 친환경 인증을 받은 아이온(iON)을 탑재한다.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를 타이칸에 OE(신차용 타이어)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이온 에보는 업계 최초로 글로벌 친환경 소재 국제인증 제도인 'ISCC(International Sustainability & Carbon Certification) PLUS'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ISCC PLUS 인증 지속가능원료를 45% 적용한 제품으로 사이드월에 'ISCC PLUS' 인증이 각인됐다.


ISCC PLUS는 유럽연합의 재생에너지 지침에 부합하는 국제인증 제도로 원료부터 생산 과정, 최종 제품까지 전 과정에 대한 투명한 심사와 엄격한 검증을 실시해 친환경 인증 분야에서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

관련기사 more
한국타이어, 극한의 레이싱 기술…'일등화 전략' 가속 한국타이어, 미쓰비시 '엑스포스' OE 공급 한국타이어, 일본 미쓰비시車 '엑스팬더' OE 공급 한국타이어, 美전기차 박람회서 '아이온' 알린다

한국타이어는 포르쉐가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안전과 성능 기준에 부합하면서도 지속가능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냈다. 바이오 기반 실리카 외에도 ▲재활용 페트(PET‧ 폴리에스터) 섬유 타이어코드 ▲바이오-서큘러 합성고무 ▲재활용 카본블랙 ▲천연 레진(resin) 등 재생가능 원료나 재활용 원료들이 기존 타이어 원료를 45% 대체했다.


지속가능 원료를 적용했지만 기존 '아이온' 제품과 마찬가지로 높은 내구성과 강성을 유지하며, 균형 잡힌 전기차 특화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고출력 전기차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지원한다.


특히 타이칸에 맞춤 개발된 '아이온 에보'는 전기차의 주행거리에 큰 영향을 미치는 회전 저항도 감소시켜 타이칸의 주행 거리를 최대 40km 가량 늘리는 데에 기여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아이온 에보는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 독점 공급하며 확보한 모터스포츠 데이터와 최첨단 신기술을 접목해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의 완벽한 주행을 뒷받침해 줄 수 있게 개발됐다"며 "이외에도 글로벌 타이어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이어온 결과, 지난 2021년 타이어 업계 최초로 한국타이어 금산공장이 ISCC PLUS 인증을 획득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공채 10기 수습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