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유플러스
이지스운용, '아시아 베스트컴퍼니' 4개 부문 수상
박안나 기자
2024.04.25 10:06:01
투자자 친화적 정책, 지속가능 경영 노력 인정받아
(출처=이지스자산운용)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이지스자산운용이 아시아 금융 허브인 홍콩에서 투자자 친화 정책과 지속가능 경영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지스자산운용은 홍콩 금융전문지인 '파이낸스아시아(Financeasia)'가 주관한 2024년 아시아 베스트컴퍼니 설문조사(Asia's Best Company Poll)에서 대한민국 4개 부문을 석권했다고 25일 밝혔다.


2024년 아시아 베스트컴퍼니 설문조사는 아시아 전역의 유력 투자자와 금융 전문가가 참여해 기업의 전반적인 경영 능력을 다각도로 평가한다. 아시아 금융 기업의 혁신과 발전을 가늠하는 바로미터로 삼기 위함이다. 부문마다 순위에 따라 금(Gold), 은(Silver), 동(Bronze) 순으로 상을 수여한다.


이지스자산운용은 이번 평가에서 ▲대한민국 최고 경영 기업(BEST MANAGED COMPANY) 부문 '금상' ▲대한민국 ESG 헌신 기업(MOST COMMITTED TO ESG) 부문 '은상' ▲대한민국 최고 투자자 대상 활동 기업(BEST INVESTOR RELATIONS) '금상' ▲대한민국 DEI(다양성·형평성·포용성) 헌신 기업(MOST COMMITTED TO DEI) 부문 '금상' 등 4관왕을 차지했다.

관련기사 more
서울역 힐튼호텔 재개발, 브릿지론 차환…연내 착공 이지스운용, '건대 몰오브케이' 자산가치 10% '뚝' 이지스운용, 국내 상장리츠 19곳에 주주서한 발송 이지스운용, '밸류업' 동참…상장리츠 배당확대 추진

이지스자산운용은 기관 투자자와의 협업을 통해 포트폴리오로 운용 중인 친환경 건축물을 꾸준히 늘리고 있다. 운용 중인 자산으로 그동안 LEED 인증 29개를 획득했다. 태평로빌딩, 시그니처타워, 오토웨이타워 등으로 LEED 플래티넘(Platinum)을 받았고 타임워크명동, 신한증권 사옥, 서울시티타워, 동탄 타임테라스, 수송스퀘어 등이 LEED 골드(Gold)를 얻었다. 후너스 빌딩과 탑빌딩은 LEED 실버(Silver)를 받았다. LEED는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친환경 건축 인증제도로 플래티넘, 골드, 실버, 일반 인증 순으로 등급이 높다. 


이규성 이지스자산운용 경영지원부문 대표이사는 "아시아 최고 수준의 권위있는 평가에서 이 같은 영예를 안게 되어 기쁘고 자랑스럽다"며 "최근 ESG 경영과 투자자 친화적 정책 강화에 주력한 결과물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앞으로도 투자자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기업 가치를 높이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경영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기업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5/5)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