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고려아연, 영풍과 공동구매·영업 종료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4.09 17:31:27
이 기사는 2024년 04월 09일 17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고려아연, 영풍과 공동구매·영업 종료[주요매체]

고려아연은 지금까지 영풍과 진행해 온 원료 공동구매 및 제품 공동영업을 종료하기로 했다. 그동안 두 회사는 아연 등 주요 품목에 대한 원료 구매와 제품판매 과정에서 공동계약을 체결해왔다. 이번에 계약 만료 시점에 맞춰 공동구매·영업을 중단하기로 한 것이다. 고려아연은 원료 수급과 제품 판매 어려움이 가중되면서 협업에 따른 실익보다 비용이나 리스크 등 손해가 클 수 있다는 이유를 들었다. 하지만 영풍과 지분경쟁에 이어 소송까지 진행 중인 상황에서 이번 공동구매·영업 중단은 이미 예고된 사안이었다는 평가다.

믿었던 야당마저 "산업은행 부산 이전"…뒤숭숭한 '신의 직장'[한국일보]

산업은행과 정치권에 따르면 최근 부산 남구 여야 후보들은 제1공약으로 산은 남구 이전을 꼽고 있다. 당초 지난 대선 당시 윤 대통령은 공약으로 산은의 부산 이전 계획을 꺼내든 바 있다. 하지만 '본점을 서울특별시에 둔다'고 규정한 산업은행법을 국회에서 개정해야 하는 문제가 있어 그동안 정상 추진이 어려웠다. 야당에서는 정책금융기관의 지방 이전에 대해선 추가 논의와 검토가 필요하다며 반대해 왔다.


'하나·우리 싸움인줄 알았는데' 신한은행 기업대출 조용히 가속페달[비즈워치]

지난해 기업대출을 큰 폭으로 확대한 하나은행과 우리은행은 올해 1분기에도 나란히 성장했다. 여기에 신한은행도 기업대출 확대에 조용히 가속도를 냈다. 신한은행은 지난 1분기 대기업과 중소기업대출 양쪽에서 은행 중 가장 큰 폭으로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조합원 대출로 배 불린 농협중앙회[주요매체]

농협중앙회가 10년간 비조합원 대출로 배를 불렸다. 조합원 출자금을 늘렸으면서, 조합원 대출은 10% 줄이고, 거꾸로 비조합원 대출은 10% 늘렸다. 농업인 감소로 조합 수익이 감소한 탓이다. 줄어든 조합 수익을 메꾸기 위해 비조합원 영업을 확대했지만, 농업협동조합의 당기순이익은 12% 가까이 쪼그라들며 수익도 꺾였다.


"굿바이 와퍼" 버거킹 광고에 부글부글…"매각 위한 무리수" 지적[주요매체]

햄버거 프랜차이즈 버거킹이 과도한 '노이즈 마케팅(부정적 이슈로 관심을 끄는 광고기법)'으로 소비자들의 뭇매를 맞고 있다. 특히 버거킹을 소유한 사모펀드(PEF)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AEP, 이하 어피니티)가 매각을 위해 무리하게 경영 실적을 끌어 올리려는 게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된다. 버거킹은 지난해에도 온라인 할인 쿠폰 행사를 진행하면서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키웠다는 지적을 받기도 했다.


'부채비율 5000%' 효성화학, 연 7%대 채권으로 개인 겨냥[조선비즈]

효성화학이 연 7.5% 금리를 내세워 500억원의 공모 회사채를 발행한다. 신용등급이 A-에서 BBB로 떨어져 기관투자자들에게 외면받은 효성화학은 금리 이점을 내세워 개인, 일반법인 등 리테일 시장을 공략한다는 구상이다. 다만 부채비율이 5000%에 육박하는 등 재무 상황에 불안 요인이 있어 원활하게 소화될지는 미지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동업 마침표' 고려아연 VS 영풍, 지분 경쟁 진행 중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