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DL건설, 4년 연속 신용등급 'A-' 유지
김현진 기자
2024.04.05 14:12:18
한기평·한신평 평가…DL이앤씨 100% 자회사 효과 반영
DL건설 CI. (제공=DL건설)

[딜사이트 김현진 기자] DL건설은 지난달 28일 한국기업평가와 한국신용평가로부터 기업신용등급 'A-(안정적)' 등급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기업평가는 보고서를 통해 "삼호와 고려개발의 합병 후 시장지위 상승 및 사업규모 확대가 일어나고 있다"며 "낮은 차입부담 및 양호한 사업 안정성 등을 바탕으로 우수한 재무구조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평가했다.


지난해 DL건설의 총자산은 1조9836억원으로 2조원대 진입을 눈앞에 뒀다. 같은 기간 부채비율은 92.8%를 기록했으며 7233억원 규모의 현금성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평가에서는 모회사인 DL이앤씨의 DL건설 지분 100% 보유 및 'e편한세상' 브랜드 공유 등의 사유로 계열 지원 가능성이 높아진 점도 신용도 상향 조정 요소로 반영됐다.


DL건설 관계자는 "최근 악화된 업황 속에서 4년 연속 A- 등급을 유지했기에 그 의의가 크다"며 "철저한 리스크 관리 통해 어려움 속에서도 안정적 사업 운영 및 재무 건전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DL이앤씨, 최대 2000억 공모채 발행한다 DL이앤씨, 올해 매출 8.9조·영업이익 5200억 목표 마창민 DL이앤씨 대표 사임…인적 쇄신 나선다 DL건설, 공사미수금 증가…모회사 부담 전이 우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