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동원F&B,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 판매 돌풍
박성민 기자
2024.03.29 15:43:57
1초에 한 개 이상 판매···채널 확대해 연매출 300억 목표
동원F&B가 생산판매하는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제공=동원F&B)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동원F&B가 지난달 선보인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가 불과 한 달 만에 300만병의 판매고를 올리며 흥행에 성공했다. 덴마크산 유산균과 호흡기 특허 원료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얻은 덕분이다. 


동원F&B는 지난달 선보인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가 누적 판매량 300만병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덴마크어로 안녕을 뜻하는 '하이(Hej)'는 건강과 안부를 묻는 인사말로 덴마크 유산균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소비자들에게 제안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가 출시 초기부터 흥행한 요인은 덴마크산 유산균과 호흡기 특허원료, 당류 저감 등 3가지 트렌드를 한 병에 담아낸 것이 꼽힌다. 또한 덴마크산 유산균 포함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액상 발효유 제품이다. 


특히 GC녹십자웰빙이 4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선보인 호흡기 특허 유산균과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 형성에 필요한 칼슘, 비타민D도 함유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저당 트렌드를 반영해 당 함량을 액상 발효유 판매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대비 35% 이상 낮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관련기사 more
김남정 부회장, 동원그룹 회장 승진 김남정 부회장, 다음 타깃은 유동성 재원 4조…대규모 조달능력 입증

동원F&B는 기업형슈퍼마켓(SSM), 창고형 할인점, 온라인 등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나아가 온·오프라인 프로모션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를 연매출 300억원 규모의 히트상품으로 키워낸다는 목표다.


그 외에 '덴마크' 브랜드 모델로 가족 콘셉트의 가상인간을 선정한 데 이어 배우 신예은을 발탁하며 소비자 소통에 나서고 있는 부분도 주목받고 있다. 동원F&B는 덴마크 브랜드 모델과 연계한 대대적인 캠페인을 진행해 덴마크 브랜드 세계관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덴마크 유제품을 증정하는 현장 샘플링을 진행했다. 향후 인스타그램과 틱톡 등 다양한 숏폼 콘텐츠와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MZ세대와 소통해나갈 예정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덴마크산 유산균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당 함량까지 낮춰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인업의 발효유를 선보여 유산균 전문 브랜드 '덴마크'의 이미지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코리아(NIQ)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액상 발효유시장 규모는 약 1270억원 수준으로 전년 대비 약 2% 성장했다.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덴마크 슈퍼바이오틱스',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등을 통해 지난해 국내 드링킹 시장 1위를 기록한 동원F&B는 액상 발효유시장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해 유가공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