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HJ중공업 건설부문, 김완석 신임 대표 취임
김정은 기자
2024.03.29 15:43:36
36년 경력 건설맨…"일류 건설사 도약 최선"
김완석 HJ중공업 건설부문 대표이사. (제공=HJ중공업)

[딜사이트 김정은 기자] HJ중공업 건설부문은 29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김완석 HJ중공업 사장이 HJ중공업 건설부문 신임 대표이사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중앙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1988년 동부건설에 입사해 토목사업 등 다양한 건설분야에서 경험과 전문성을 쌓았다. 2021년 동부엔지니어링 대표이사로도 역임했다.


그는 약 36년간 건설 전 분야에 몸담았다. 특히 토목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엔지니어이자 영업통이라고 알려져 있다.


김완석 HJ중공업 대표이사는 "86년의 오랜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HJ중공업의 다음 역사를 함께 쓸 수 있어 영광"이라며 "어려운 경제 위기 속에서도 신뢰받는 일류 건설사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J중공업은 2021년 '한진중공업'에서 'HJ중공업'으로 새롭게 사명을 바꾸고 재도약의 기틀을 마련해왔다. 이후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복선전철공사, 한국에너지공대 캠퍼스 조성공사 등을 연이어 수주하며 약 5년치 일감에 해당하는 5조원 이상의 공사 수주잔량을 확보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HJ중공업, 부산신항 국산크레인 34기 설치공사 수주 HJ중공업, 5600억 새만금국제공항 사업 따냈다 새만금공항 사업자 선정 초읽기…활주로·미군 협의 변수 삼성물산-HJ중공업, 화력발전소 공사 1463억 소송전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