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효성중공업, 우태희 신임 대표이사 선임
최유라 기자
2024.03.18 16:49:08
중공업·건설 총괄…산업∙통상 전문성 갖춰
우태희 효성중공업 신임 대표이사 사장.(제공=효성중공업)

[딜사이트 최유라 기자] 효성중공업이 신임 대표이사로 우태희(62세) 사장을 선임했다. 우 대표는 중공업과 건설사업을 총괄할 예정이다.


효성중공업은 이사회를 열고 우태희 사내이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8일 밝혔다.


행정고시 27회 출신인 우 대표는 ▲대통령비서실 경제정책수석실 산업정책 선임행정관(2006~2007년) ▲미주 한국대사관 상무공사참사관(2007~2009년)을 역임했다. 이후 산업통상부자원부에서 통상협력국장, 통상교섭실장, 통상차관보, 제2차관(2013~2017년)을 거쳤다. 2020년부터는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을 맡았다. 


효성중공업이 액화수소플랜트, 에너지저장시스템(ESS), 풍력발전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는 가운데 우 대표가 에너지 분야 정책을 다뤄본 만큼, 효성중공업을 이끌 적임자로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효성중공업은 신임 대표에 대해 "산업 통상 및 정책 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과 대한상의 등 재계 활동을 통해 폭넓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쌓아왔다"며 "회사의 글로벌 사업 확대 및 신성장동력 육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효성 삼남 조현상, 독립경영 본격화…신설지주 이끈다 효성, 2개 지주사 체제 전환…조현준·조현상 계열분리 윤곽 인도 점찍은 효성…티앤씨·중공업 투자 여력 있나 조현상 효성 부회장, 다보스서 신사업 기회 모색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