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강명구 코인원 전 부대표, 에이프로빗으로 이직
이태웅 기자
2024.03.18 10:44:05
지난해 12월 에이프로코리아 대표이사로 부임
강명구 전 코인원 부대표. (출처 = 코인원 공식 블로그)

[딜사이트 이태웅 기자] 강명구 코인원 전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부대표가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에이프로코리아 대표로 부임했다.


18일 블록체인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코인원을 퇴사한 강 전 부대표는 현재 에이프로코리아 대표로 재직하고 있다. 에이프로코리아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에이프로빗을 운영하고 있다. 시장 데이터 분석업체 코인게코에 따르면 에이프로빗은 일일 거래량 기준 ▲업비트(81.9%) ▲빗썸(16.2%) ▲코인원(1.5%) ▲코빗(0.3%) ▲고팍스(0.2%) 다음으로 시장 점유율 6위를 기록하고 있다. 코인원 관계자는 "강 전 부대표가 지난해 1분기 즈음에 회사를 그만뒀다"고 설명했다.


1981년생인 강 대표는 글로벌 게임사 '블리자드', 프리젠테이션 솔루션 '프레지', 네이버 '라인' 등 글로벌 IT 업계에서 경험을 쌓은 후 2018년 코인원에 합류했다. 강 대표는 코인원에서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 부서를 총괄하며 내부 역량 강화에 힘써왔다. 이후 지난해 12월 에이프로코리아 대표이사로 역임했다.


에이프로빗 관계자는 "강 대표가 코인원을 떠나 에이프로빗에 합류하기까지 긴 시간 향후 비전에 대해 심도 있는 고민을 해온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현재 금융감독원이 가상자산사업자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이용자보호법' 현장 컨설팅으로 당국과 소통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2년 연속 적자 코인원…"서비스 개선 집중"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