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대위아, 글로벌 ESG 평가서 '골드 등급' 획득
이세정 기자
2024.03.18 08:52:27
작년 '실버'서 상향…CDP 기후변화 대응 평가 '리더십 A-'
경상남도 창원시에 위치한 현대위아 공징. (제공=현대위아)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현대위아가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기관으로부터 지속가능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현대위아는 에코바디스의 ESG 경영 평가에서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전 세계 175개국, 10만여개의 기업을 환경, 노동·인권, 윤리, 조달 등 4가지 기준으로 평가하는 글로벌 ESG 평가 기관이다.


골드 등급은 평가 결과 상위 5% 이내 기업에만 부여되는데, 현대위아는 지난해 획득한 실버(Silver) 등급에서 한 단계 오른 등급을 획득했다. 에코바디스의 평가 결과는 최근 많은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공급망 판단 지표로 활용된다.


현대위아는 지난 13일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인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가 주관하는 '2023 CDP 기후변화 대응 평가'에서 '리더십 A-' 등급을 얻었다. 아울러 선택소비재 기업 중 상위 4개 기업에 수여되는 '탄소경영 섹터아너스'에도 선정됐다. CDP는 매년 전 세계 1만300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기후 변화 대응 방식을 평가 중이다.

관련기사 more
미래먹거리 'TMS' 낙점…한온시스템에 도전장 수익성 하위권…뒤처지는 현금창출력 5년째 신용등급 제자리…재무지표 개선 요원 고금리 부담…2000억 사채 현금으로 갚는다

현대위아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 이 회사는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바꾸는 것을 골자로 한 'RE100'에 가입하고, 오는 2045년까지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또 사내 에너지관리시스템을 개선하고 노후 보일러와 컴프레셔를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제품으로 교체하는 등 온실가스 배출 감축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같은 노력으로 2022년 온실가스 배출을 목표량 대비 1만9280tCO2eq(이산화탄소 환산량) 줄였다.


현대위아는 노동·인권 분야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임직원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근로 환경을 개선해 왔다는 평가다. 협력사의 지속가능 경영 강화를 위해서는 ESG 평가를 진행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을 진행 중이다.


현대위아 관계자는 "신뢰도가 높은 글로벌 ESG 평가 기관으로부터 지속가능 경영 활동을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모든 임직원이 함께 환경을 보호하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