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밸류업 프로그램' 오늘 발표'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2.26 10:31:12
이 기사는 2024년 02월 26일 10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엔비디아보다 저PBR주?…'밸류업 프로그램' 오늘 발표[주요언론]

정부가 한국 증시의 고질적인 문제로 꼽히는 저평가 해소를 위한 '기업 밸류 프로그램'을 26일 발표한다. 기업이 스스로 가치를 개선할 수 있게 인센티브 프로그램 등이 담길 전망이다.

하드웨어 약점 메타, LG전자 '찜'…'XR 동맹' 맺는다[한국경제]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가 이번주 방한해 조주완 LG전자 CEO와 확장현실(XR·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장점을 합친 기술) 헤드셋 공동 개발·출시 전략을 협의한다. 협의 안건에는 메타의 인공지능(AI) 기술을 LG전자의 정보기술(IT)·가전 제품에 적용하는 방안도 포함됐다. 두 회사의 'AI·메타버스 동맹'이 본격화하는 것이다. 


美, 인텔 '100억 불' 칩스법 지원금 이번주 발표… 삼성·TSMC는?[서울경제]

미 상무부가 이르면 이번 주 초반 '칩스법(Chips Act·반도체지원법)' 추가 보조금을 발표할 계획이다. 칩스법 최대 수혜 기업으로 꼽히는 인텔은 최대 100억 달러(약 13조3300억 원)에 달하는 보조금을 받을 전망이다. 삼성전자·TSMC에 대한 구체적인 지원 금액도 공개될 가능성이 있긴 하지만, 미국 정부의 자국 우선주의로 인해 지원 규모 및 지원 방식에서 차별은 불가피할 것으로 관측된다.


5대은행, 홍콩ELS 팔아 수수료 1866억 벌었다[이데일리]

5대 은행이 올해 들어 만기가 돌아오고 있는 홍콩H지수 연계 주가연계증권(ELS) 상품을 판매해 벌어들인 수수료가 19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우리은행을 제외한 4개 은행은 ELS 판매 자체를 전면 중단한 상태다.


日정부, 반도체 보조금 지원 대상에 '경쟁자' 삼성도 검토했다[서울경제]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 생산) 업체인 대만 TSMC의 일본 제1공장 개소로 글로벌 반도체 시장의 판도가 흔들리는 가운데 일본 정부가 반도체 산업 부흥을 위한 중단기 계획 수립 당시 삼성전자를 유치하는 방안을 심도 있게 검토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자국 기업 뿐 아니라 경쟁 관계인 해외 기업에도 적극적인 보조금 정책을 펼치고 있는 일본과 지원에 소극적인 우리나라 상황이 대비된다는 지적이다.

관련기사 more
말 많은 밸류업, 저PBR 옥석 가리기

"창사 이래 첫 적자, 군살 확 뺀다"…점포 줄이고 사업부 통합하는 '이 회사'[매일경제]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지난해 말 애완동물 용품을 판매하는 전문 매장 '몰리스 사업부'를 폐지하고 패션·테넌트사업부로 통합했다. 또한 점포 효율화 작업을 벌여 지난 2018년 최대 36개까지 늘어난 몰리스 오프라인 매장 수를 최근 25개까지 줄였다. 몰리스는 반려견 사랑이 각별한 것으로 알려진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의 반려견 '몰리'의 이름을 따서 2010년에 만든 브랜드 펫샵이다.


금감원, 루센트블록 '소유' 부당영업 조사[뉴스토마토]

루센트블록이 운영하는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의 부당영업 논란과 관련, 금융감독원이 조사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사안의 중대성에 따라 과태료 처분이나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해제도 될 수 있을 전망입니다. 금감원은 빠른 시일 내에 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2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루센트블록이 운영하는 소유가 영업 과정에서 혁신금융사업자 지정 당시 금융위가 내건 조건에 부합하지 않은 방식을 사용했다는 논란이 일었습니다.


"70% 더? 인정 못해"…'강남 노른자' 청담르엘, 공사비 검증 착수[머니투데이]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청담르엘(청담삼익아파트 재건축)' 공사비를 약 70% 올리기로 한것을 두고 한국부동산원의 검증 절차가 시작될 예정이다. 지난해 10월 새로 출범한 조합 집행부는, 이전 조합 집행부가 합의한 공사비를 그대로 받아들이기 어렵다는 입장이다. 25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청담삼익아파트 재건축 조합은 조만간 한국부동산원에 공사비 검증을 요청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