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해시드, 게임 개발사 '오버월드' 투자
황지현 기자
2024.02.15 16:33:47
총투자 규모 133억…스파르탄그룹, 생토르 캐피털 등 참여
오버월드 프로젝트 이미지 (제공=해시드)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국내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는 RPG(역할수행게임) 게임 개발 스튜디오 '오버월드'의 시드 투자에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투자 규모는 총 1000만달러(한화 약133억원)다. 이번 투자는 해시드 주도로 이뤄졌고 ▲스파르탄 그룹 ▲생토르 캐피털 ▲해시키 ▲빅 브레인 홀딩스 ▲포사이트 벤처스 등 벤처캐피탈(VC)이 참여했다.


오버월드는 웹3.0 게임 퍼블리셔 엑스테리오(Xterio)가 인큐베이팅한 기업이다. 엑스테리오로부터 초기 자금과 기술 지원을 제공받았다. 엑스테리오는 펀플러스, 유비소프트, 크래프톤, 잼시티, 넷이즈 등 글로벌 게임 개발사 출신들이 합류한 웹3.0 게임 플랫폼이다.


오버월드가 제작하는 동명의 프로젝트 '오버월드'는 웅장한 세계관과 일상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의 스토리라인이 돋보이는 크로스 플랫폼 RPG 게임이다. 애니메이션에서 영감받은 캐릭터 및 디자인과 풍부한 판타지 세계가 언리얼 엔진5로 개발됐다.

관련기사 more
해시드, 광고차단 손실 복구 스타트업 '애드쉴드' 투자 해시드, 가상자산 청산 솔루션 '블루프린트 파이낸스' 투자 해시드, 웹3.0 프로토콜 캠프 6기 모집 해시드·팩트블록 공동 주최, KBW2024 9월 개막

현재 오버월드 개발 팀은 콘솔 기기, PC, 모바일 기기를 위한 알파 버전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투자 유치로 확보한 자금으로 온라인 게임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한 프로젝트를 완성시킬 예정으로 NFT(대체불가토큰) 등을 활용할 계획이다. 


김성호 해시드 파트너는 "기존 MMO 플랫폼 엑스테리오에서 출시한 플래그십 소셜 RPG 오버월드는 대중에게 웹3.0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RPG를 재정의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웹3.0에 대해 이해하고 강력한 리더쉽으로 많은 실적을 낸 팀이 함께하는 오버월드가 웹3.0 게이밍 분야에서 큰 획을 그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