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통역기 끝판왕 '갤럭시 버즈'...실시간 음성 통역까지
최지웅 기자
2024.02.15 11:03:02
삼성전자, 인도서 갤럭시 버즈2 등에 실시간 통·번역 기능 추가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2 프로 (출처=삼성전자)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버즈'와 같은 무선 이어폰에 AI 기반 실시간 통·번역 기능을 지원한다.


14일 IT 전문매체 GSM아레나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최근 인도에서 갤럭시 버즈2 프로, 갤럭시 버즈2, 갤럭시 버즈 FE 등 무선 이어폰에 실시간 통역 및 번역 기능을 제공하는 OTA(Over the air)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를 설치하면 이용자는 해당 무선 이이폰과 갤럭시S24 시리즈를 페어링해 AI 기반 실시간 통·번역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지난달 31일 출시한 갤럭시S24의 핵심 AI 기능이 무선 이어폰으로 확장된 셈이다.  


갤럭시S24 시리즈는 온디바이스 AI를 탑재해 인터넷 연결 없이도 실시간으로 양방향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령 갤럭시 S24로 전화 통화 시 내 목소리는 상대방의 언어로, 상대방의 목소리는 한국어로 바꿔 주는 식이다. 

관련기사 more
삼성전자 남은 숙제 '마니악' 삼성 파운드리, TSMC와 패키징 출혈경쟁? 인텔, 내년까지 'AI 반도체' 노트북 1억대 출시 '세상이 확장'되는 AI, 삼성전자 갤럭시 S24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더욱 편리하게 실시간 통·번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통화나 대화 중 갤럭시 버즈를 귀에 꽂으면 통역된 음성이 나오는 동시에 갤럭시 S24 시리즈 화면으로 번역된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지원 언어는 갤럭시 S24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한국어, 영어, 중국어(간체), 프랑스어, 독일어 등 13개다. 


삼성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인도에서만 진행했다. 향후 더 많은 국가로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