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에이블씨엔씨, 국내외 판매 호조 '방긋'
박성민 기자
2024.02.15 10:17:30
매출 10%·영업이익 14% 성장…1주당 157원 결산배당
제공=에이블씨엔씨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에이블씨엔씨가 '미샤' 등 주요 브랜드의 국내외 판매 확대를 기반으로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에이블씨엔씨는 15일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이 2736억원으로 전년 대비 10.4%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14억원으로 14.2% 늘었다.


에이블씨엔씨는 국내 온·오프라인에 더해 해외 수출까지 늘어나는 고른 성장세를 나타냈다. 실제 에이블씨엔씨는 국내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출이 각각 23%, 17%씩 증가했다. 


이는 주력 브랜드인 미샤를 중심으로 어퓨, 초공진, 스틸라, 셀라피, 라포티셀 등 타깃 고객층별로 다변화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했기 때문이다. 그 결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 것이 실적 상승세를 견인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가성비' 중소브랜드, 기회의 땅서 해법 찾다 회수 대박 IMM PE, 피투자社 흑자전환 '눈길' 에이블C&C, 글로벌 앰버서더 덕에 3Q도 '방긋'

또한 유럽, 미국, 일본 등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브랜드 리뉴얼 등을 통해 마케팅을 강화한 점도 실적 상승에 기여했다. 이에 해외 매출은 시장다각화로 K-뷰티 불모지인 유럽에서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며 48% 성장했다. 아울러 미국 법인은 12%(현지 통화 기준), 일본 법인은 8%씩 확대됐다.


한편 에이블씨엔씨는 1주당 157원(총 41억원)의 결산배당을 의결했다. 시가배당율은 2.1%이며 4월 지급할 예정이다.


에이블씨엔씨 관계자는 "회사의 지속적인 실적 호조세와 경영 효율화의 성과를 주주들과 공유하기 위해 지난 9월 약 330억원의 중간배당을 실시한 것에 이어 2023년 결산 배당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통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고 책임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