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티웨이항공, 국내 LCC 최초 유럽 노선 진출
범찬희 기자
2024.02.14 09:46:37
인천·자그레브 신규 취항…2024년 파리 올림픽 등 유럽 수요 대응
(제공=티웨이항공)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티웨이항공이 인천·자그레브(크로아티아) 정기노선을 신규 취항하며 국내 LCC(저비용항공사) 최초로 유럽 하늘길을 넓힌다.


티웨이항공은 이달 15일 오전 10시 크로아티아 자그레브로 향하는 신규 노선 항공권 스케줄을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5월 16일부터 주 3회(화·목·토) 일정으로 A330-300 항공기(347석)를 투입해 양국 관광객과 상용 고객의 여행 편의성을 제고할 예정이다.


출발편은 인천공항에서 오전 11시5분 출발해 비슈케크(키르기스스탄) 공항에 오후 3시 30분 도착해 미하기(탑승한 상태)로 1시간가량 머물며 급유를 진행한 후, 자그레브 국제공항에 오후 7시 25분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운영된다. 자그레브까지 비행시간은 약 15시간(미하기 경유 포함) 소요된다.


귀국편은 직항으로 운영하며 자그레브 국제공항에서 오후 8시 55분 출발해 인천공항에 다음 날 오후 2시 50분 도착하는 스케줄로 비행시간은 약 11시간 소요된다. 2024년 파리 올림픽 등 증가하는 유럽 여행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구원 투수' 나성훈 부회장 역할 톡톡 티웨이항공, 올해 매출 30%↑ 전망…관건은 수익성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發 LCC 지각변동 예고 대한항공, 아시아나 합병 EU 승인…미국만 남았다

해당 노선 운임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이벤트 운임 46만1000원, 스마트 운임 58만1000원부터 시작한다.


이번 취항 외에도 티웨이항공은 2024년 파리 올림픽 등 증가하는 유럽 여행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 대형기를 포함해 7대의 항공기를 도입해 기타 신규 중장거리 노선의 확대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유럽 노선 첫 취항으로 한국과 크로아티아 간 관광 및 비즈니스 교류가 더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안전한 비행을 최우선으로, 합리적인 운임 및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