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X홀딩스
동양, 국내 최대 공유형 멀티스튜디오 단지 오픈
이세정 기자
2024.02.13 08:53:04
스튜디오 유지니아, 콘텐츠 제작 최적화…파주 운정역 도보 접근성
(제공=동양)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제작 인프라가 구축된 대형 멀티 스튜디오 단지가 문을 열었다.


유진그룹 계열 동양은 '스튜디오 유지니아'(STUDIO EUGENIA)가 지난 5일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스튜디오 유지니아는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 48-1번지 일원에 위치한 대형 멀티 스튜디오 단지다. 대지면적 약 2만8760㎡, 건축면적 약 1만433㎡, 연면적 약 1만3343㎡에 대규모 스튜디오 4개 동과 운영동, 지원동으로 구성됐다.


각 스튜디오는 2149~3637㎡의 면적과 높은 유효층고 15m(1개동 13m)를 갖추고 있다. 또 예능, 음악, 영화, 드라마, 공연, VFX(시각적 특수효과) 등 모든 형태의 촬영에 최적화된 제작시설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성신양회, 적대적 M&A 리스크 고조 유진로지스틱스, 유진기업 돈 빌려 태성시스템 인수 유진그룹, 산림생태복원 '기부의 숲' 조성 참여 동양, ESG평가서 종합 A등급 획득

특히 파주 운정신도시의 운정역 인근에 위치해 도보, 대중교통, 자차 이용이 모두 가능한 우수한 접근성을 제공한다. 운정역에서는 도보 7분 이내 이동이 가능하며, 방송국이 모여 있는 상암DMC에서는 차량으로 25분 가량이면 도착할 수 있다.


동양은 2021년 초 콘텐츠 산업의 성장과 스튜디오의 수요 증가를 예측해 스튜디오 개발을 추진해 왔다. 기획 초기 사용자 및 인근 주민들이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공간에 대해 구상했고, 이를 반영해 통상적인 창고형 외관에서 탈피한 모던한 외관 디자인 요소와 중앙공원 등을 가미했다. 설계는 음향, 전시, 콘서트홀 설계 분야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종합건축사사무소 '디자인캠프 문박 디엠피'에서 진행했다.


스튜디오 유니지아는 오픈과 동시에 종편 및 국내 대형 제작사들의 핵심 콘텐츠가 제작될 예정이다. 넷플릭스를 비롯해 국내 유수 제작사 등과 VFX 분야에서 활발히 협업 중인 웨스트월드가 글로벌 수준의 VFX전용 스튜디오를 이 곳에서 운영하며 다양한 VFX 대작을 촬영할 계획이다.


동양 관계자는 "스튜디오 유지니아는 '유진에서 만드는 새로운 세상'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며 "최적의 인프라와 편의시설로 양질의 콘텐츠가 만들어지는 K 콘텐츠의 중심기지로 만들 계획이며, 인근 마을과의 상생방안 마련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 중으로 단순히 눈앞의 수익 보다는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것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진행해 왔다"고 말했다.


한편 동양은 기존 사업을 안정화하는 동시에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프로젝트 진행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디벨로퍼 사업 확대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동양은 현재 스튜디오 유지니아 외에 이태원 복합문화공간 프로젝트, 인천공항 미술품 수장고 프로젝트, 안산 데이터센터 개발사업 프로젝트 등에 참여 중이다. 최근에는 삼척시 에너지·관광 복합단지 조성사업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돼 지역관광거점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T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인창개발(참컴)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