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9년 만에 흑전 삼성重, 올해 수주목표 더 높였다
최유라 기자
2024.02.07 18:34:59
작년 영업익 2333억…LNG선·FLNG 선별수주로 97억달러 목표
삼성중공업 판교 R&D센터 전경.(제공=삼성중공업)

[딜사이트 최유라 기자] 삼성중공업이 9년 만에 연간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고부가가치선인 액화천연가스(LNG)선과 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생산설비(FLNG) 수주경쟁력을 강화한 까닭이다. 삼성중공업은 올해 수주목표를 전년 대비 17% 높여 잡고 수익성 개선 중심의 선별수주에 주력할 방침이다. 


삼성중공업은 7일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 2333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고 공시했다. 영업이익이 흑자를 낸 것은 2014년 이후 9년 만이다. 같은 기간 매출도 34.7% 증가한 8조94억원을 기록했다. 흑자전환 배경은 선가 회복 시기에 수주한 선박의 건조 척수 및 물량 증가가 본격적으로 반영된 결과로 분석된다. 



이런 가운데 삼성중공업은 올해 선별 수주를 통해 호실적 분위기를 이어갈 방침이다. 이 회사는 ▲LNG운반선 및 FLNG에 대한 강한 시장 수요 지속 ▲LPG 및 암모니아 수요 확대에 따른 가스운반선 발주 증가 ▲친환경선박 기술을 적용한 컨테이너선 및 유조선으로의 교체 수요 등 선종별 시황 전망을 바탕으로 수익성 개선 중심의 수주에 주력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삼성重, 한국가스공사에 3900억원 구상 청구 소송 최성안 삼성重 부회장, 회사 주식 5억원 매입 삼성重, 4.6조 잭팟 터졌다…LNG선 15척 수주 LNG선·FLNG 등에 업은 삼성重, 수주 눈높이는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올해 연간 실적 가이던스도 상향했다. 올해 매출 9조7000억원, 영업이익 4000억원을 목표로 설정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각각 21%, 71% 증가하는 수준이다. 이와 함께 수주목표는 97억달러로 지난해 83억달러 대비 16.9% 높게 설정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높은 선가의 LNG선 건조 척수가 증가하고 FLNG 생산이 본격화되면서 수익성 개선 폭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3년 이상의 안정적인 수주잔고를 바탕으로 철저히 수익성 위주의 선별 수주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