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태영 "자구안 이행" 발표에 채권단·당국 "말장난" 일축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1.05 09:52:29
이 기사는 2024년 01월 05일 09시 5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태영 "자구안 이행" 발표에 채권단·당국 "말장난" 일축 [연합뉴스]

태영그룹이 태영건설 워크아웃 개시 전제 조건인 첫 번째 자구안을 모두 이행했다는 발표를 내놓은 것과 관련해 채권단은 수긍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채권단과 금융당국에서는 오너 일가가 개인 명의 자금을 빼돌렸다는 의심까지 제기하고 있다.

한화家 3남 김동선, 한화 건설부문 해외사업 맡는다 [주요언론]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3남인 김동선(34)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그룹 지주사격인 ㈜한화 부사장 자리에 올랐다. 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등에 따르면 한화그룹은 이달 1일자로 ㈜한화 건설부문 해외사업본부장(부사장)에 김동선 부사장을 선임했다.


롯데건설 "충분한 유동성 확보…PF우발채무 관리 문제없어" [주요언론]

롯데건설은 4일 "충분한 유동성을 확보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우발채무 관리에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롯데건설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1분기 만기가 도래하는 미착공 PF 3조2천억원 중 2조4천억원은 이달 중 시중은행을 포함한 금융기관 펀드 조성 등을 통해 본 PF 전환 시점까지 장기 조달구조로 연장할 예정이다"며 이같이 밝혔다.


LGD, 신디케이티드론으로 6천500억원 조달…"OLED 경쟁력 강화" [주요언론]

LG디스플레이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디케이티드론(Syndicated Loan)을 통해서도 자금을 조달한다. 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지난 3일 정정 공시한 증권신고서에서 "2023년 12월 22일 KDB산업은행, 수출입은행, 신한은행으로부터 6천500억원 규모의 3년 거치 2년 분할 상환 조건의 신디케이티드론 차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컬리, 사상 첫 월간 흑자…IPO 재도전하나 [한국경제]

컬리가 창업 9년 만에 처음으로 월간 상각전영업이익(EBITDA) 흑자를 달성했다. '계획된 적자'를 끝내고 정상 궤도에 진입하기 시작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연내 분기 기준 영업이익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적 개선세가 확인되자 1년 전 멈춘 컬리의 기업공개(IPO) 시계도 다시 돌아가기 시작했다.

관련기사 more
KT&G 차기 사장, 당면 과제는

수출입銀, 20억달러 글로벌본드 발행 성공…KP 흥행 청신호 [연합인포맥스]

한국수출입은행이 20억달러(약 2조6천240억원) 규모의 글로벌본드(SEC Registered) 발행에 성공했다.

한국수출입은행은 국내외 시장 전반을 둘러싼 불확실성에도 유통물보다 낮은 금리를 달성해 2024년에도 한국물(Korean Paper) 벤치마크 역할을 톡톡히 했다. 한국수출입은행의 흥행으로 뒤이어 조달을 준비 중인 후발주자들의 부담은 한층 줄어들 전망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여신한도 열어둔 이유는 [더벨]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고객사 바이오의악품 위탁생산(CMO) 예상 수요에 대비해 공장을 증설하는 선행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자체 자금으로 부족한 투자금을 충당하기 위한 조달 대책도 미리 세워뒀다. 지난해 조 단위 유상증자 뒤에도 미사용 여신한도를 유지하며 은행에 조달 경로를 열어뒀다.


KB국민은행, '금융사고' 방지 전담인력 뽑는다 [더벨]

KB국민은행이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각 지역그룹별 '내부통제 전담인력' 제도를 신설해 운영한다. 각 영업현장에 인력을 배치해 불완전 판매 등 금융사고를 근절하기 위해서다. 최근 홍콩 ELS 사태 등으로 소비자 피해와 리스크 우려가 커지는 상황에서 철저하게 내부통제에 임하겠다는 방침이다.


해외 부동산 위기에 삼성금융도 예외없다…독일 투자건 배당 물건너 가나 [인베스트조선]

국내 금융사 및 개인투자자들이 해외부동산 손실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지난해, 손실이 예상되는 펀드를 간신히 만기 연장했지만 올해도 고금리 부담이 이어질 전망이다. 삼성 금융 계열사가 인수에 뛰어든 독일 프라임 오피스조차 리파이낸싱에 어려움을 겪었던 것으로 알려지면서 업계의 긴장감이 높다. 


내주 도쿄서 한일 재계회의 개최…경제계 공동사업 논의 [주요언론]

한일 양국의 경제단체가 상호 협력 방안 등을 모색하는 한일 재계회의가 내주 일본에서 개최된다. 5일 재계에 따르면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와 일본 게이단렌(經團連·일본경제단체연합회)은 오는 10∼11일 일본 도쿄에서 제30회 한일 재계회의를 연다. 지난해 8월 취임한 류진 회장과 김창범 상근부회장을 포함해 한경협 회장단 일부가 참석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