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카카오모빌리티 모든 택시 단체와 개편방안 합의
김진욱 기자
2023.12.15 17:04:25
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마지막 합의 마무리...택시 4개 단체 및 전국 14개 지역 가맹점협의회와 갈등 봉합
14일 정창기(왼쪽부터) 대구개인택시조합 이사장, 차순선 서울개인택시조합 이사장, 박권수 전국개인택시조합연합회장,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김승일 인천개인택시조합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최종 합의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카카오모빌리티)

[딜사이트 김진욱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연합회와도 택시 업계 의견을 반영한 서비스 개편 방안에 대해 14일 최종 합의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13일 주요 택시 단체 및 가맹택시 업계(전국 14개 지역 가맹점협의회)와 합의안을 내놓은 바 있다.


합의안에는 계속 가맹금 2.8%의 신규 가맹 상품 출시와 프로멤버십도 폐지를 비롯해 매칭 알고리즘 개편 등의 내용이 담겼다.


13일 대부분의 단체와는 합의가 진행됐지만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와는 일부 사안에 대해 세부 의견 조율이 되지 않아 추가 합의안 조정을 진행했다.

관련기사 more
택시업계, 류긍선 카카오모빌 대표 연임에 촉각

결국 다음날인 14일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연합회도 업계의 요구를 반영해 마련한 기존 합의안에 의견을 같이 했다. 이를 통해 카카오모빌리티는 택시 4단체 및 전국 14개 지역 가맹점협의회까지 택시업계 모두와 합의를 마쳤다.


합의를 마무리한 카카오모빌리티 측은 "택시업계 발전과 국민 편익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자들과 상생 협력할 수 있는 플랫폼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