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아이톡시, 미녀셀럽 게임 '슈퍼걸스대전' 그랜드 오픈
박기영 기자
2023.12.08 08:40:31
'승리의 여신: 니케'·'붕괴: 스타레일' 등 미소녀 수집형 게임 계보 잇는 연말 기대작
(사진=아이톡시)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아이톡시가 모바일 RPG게임인 슈퍼걸스대전을 출시했다.


아이톡시는 지난 7일 모바일 서브컬쳐 RPG 게임인 '슈퍼걸스대전'을 구글, 애플, 원스토어에서 동시 런칭했다고 8일 발표했다.


새로 선보인 '슈퍼걸스대전'은 지난해 시프트업에서 출시한 '승리의 여신: 니케' 및 호요버스에서 출시한 '붕괴: 스타레일' 등 통상 '미소녀 수집형 게임'이라 불리는 장르의 게임이다. 


아이톡시는 매주 목요일 오후 6시30분 '슈퍼걸스배틀' 유튜브 방송에 출연하는 현실 속 8명의 셀럽들이 '슈퍼걸스대전'의 게임 속 캐릭터 및 음성 더빙으로 출연한다고 강조했다. 방송 미션의 결과가 게임의 스텟으로 적용되는 게임과 방송의 협업 프로젝트를 세계 최초로 기획해 게임속 캐릭터에 대한 몰입도를 높였다는 입장이다.

관련기사 more
아이톡시, 베트남서 '슈퍼걸스대전' 판권 계약 체결 케어마일, 아이톡시 최대주주 지분 확보 아이톡시, 163억 손배소 승소…신사업 성과도 가시화 아이톡시, 네덜란드 국빈방문 경제사절단 참여

셀럽은 걸그룹 시그니쳐의 김지원, 해시태그 김다정, 레인보우 조현영과 크리에이터 김민정, 고말숙, 장은비, 그리고 미스맥심 우승자이자 셀럽인 김우현, 김갑주 등 8명이다. 유저들은 게임 속 후원코드를 통해 특정 셀럽을 응원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셀럽들과의 현장 팬미팅 응모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 짧은 기간 동안 사전예약자 수가 급상승하기도 했다는 게 아이톡시의 설명이다.


아이톡시 관계자는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은 물론 네덜란드와 독일까지 '슈퍼걸스대전'에 대한 각 국가 퍼블리셔들의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며 "해당 국가들이 대부분 K-pop으로 일컫는 한류 문화에 대한 호감이 강한 국가들로 이번 유튜브 방송과 게임의 콜라보 제작방식을 해당 국가의 상황에 대입해 '패키지 마케팅'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