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SK장녀 최윤정, SK바이오팜 임원 전진 배치
최광석 기자
2023.12.07 14:32:15
사업개발본부장 맡아 사업개발‧전략투자 총괄
최윤정 SK바이오팜 사업개발본부장(사진=SK바이오팜)

[딜사이트 최광석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 장녀인 최윤정 씨가 SK바이오팜 사업개발본부장을 맡으며 임원으로 승진했다. 업계는 최 본부장의 전문성과 그간 성과를 인정한 인사로 보고 있다. 


SK바이오팜은 2024년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 기존 전략투자팀을 이끌던 최윤정 팀장은 신임 사업개발본부장 자리에 올랐다. 


SK바이오팜은 이번 인사 및 조직개편을 통해 앞으로의 연구개발에 있어 기존 조직 중심이 아닌 프로젝트(Project) 중심으로 민첩하게 추진될 수 있는 체계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미국 연구중심 자회사 'SK라이프사이언스랩스(SK Life Science Labs)'와의 공동연구 추진을 위한 'Global R&D Committee'를 신설하고 지속적 플랫폼 확장을 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최 본부장 산하에 사업개발팀과 전략투자팀을 통합 편성하며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최 본부장은 SK라이프사이언스랩스 인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등 신규 투자와 사업개발 분야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번 인사에서 임원으로 전진 배치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미국 시카고대에서 생물학을 전공하고 시카고대 뇌과학연구소 연구원으로 일하는 등의 전문성도 고려된 것으로 전해진다.  

관련기사 more
SK바이오팜, '세노바메이트' 판매호조…손실 축소 변혁기, 3세대 오너 기대되는 이유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 "가볍고 빠르게 목표 달성" '최태원의 선택' 최창원, SK그룹 위기 탈출 중책

최 본부장은 2017년 SK바이오팜 경영전략실 전략팀 선임 매니저(대리급)로 입사했으며, 2019년 휴직 후에는 미국 스탠퍼드대에서 생명정보학 석사 과정을 밟았다. 그리고 2021년 7월 복직해 작년 1월부터 전략투자팀장으로 근무했으며, 이번에 사업개발본부장으로 승진했다.


SK바이오팜은 이번 조직개편과 인사에 대해 "연구개발의 효율성과 유연성 그리고 협업을 강화하고, 사업개발과 전략투자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