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SK그룹 연말 인사…조대식 의장 등 부회장단 2선으로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2.07 11:06:01
이 기사는 2023년 12월 07일 11시 0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K그룹 연말 인사…조대식 의장 등 부회장단 2선으로 [주요언론]

SK그룹이 7일 계열사별로 연말 인사를 단행하며 세대교체에 나선다. 재계에 따르면 '그룹 2인자'인 조대식(63)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을 비롯해 장동현(60) SK㈜ 부회장, 김준(62) SK이노베이션 부회장, 박정호(60) SK하이닉스 부회장 등 부회장단은 이번에 사실상 2선으로 물러난다. 2016년 말 인사에서 주력 사장단을 50대로 전면 교체한 지 7년 만에 대대적인 세대교체가 이뤄지는 것이다. 이들은 각각 의장직과 대표이사직을 내려놓고 계열사에서 고문 역할을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상장 전 몸값 불리는 빗썸…부실 자회사·서비스 접고 거래소 '올인' [서울경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최근 몇 달 사이 자회사와 자체 서비스를 잇따라 정리하며 내실을 다지고 있다. 내후년을 목표로 추진 중인 기업공개(IPO) 전 실적이 부진한 사업을 축소, 몸값을 높이려는 포석으로 보인다. 6일 가상자산 업계에 따르면 빗썸은 올해 하반기 들어 자회사 3곳의 폐업 절차를 밟았다. 지난해 출범 이후 연이은 적자에 허덕이던 빗썸시스템즈와 빗썸라이브는 지난 6월과 10월 폐업했고 빗썸메타는 최근 운영을 중단하고 희망퇴직을 단행했다. 


내홍 겪는 카카오, 김범수 창업자가 전 직원 만난다 [주요언론]

김범수 미래이니셔티브 센터장이 약 2년 만에 직원들 앞에 선다. 최근 불거진 각종 논란으로 내부 갈등이 고조되자, 직접 수습에 나서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6일 ICT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사내망 공지를 통해 오는 11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 본사에서 오프라인 및 사내 온라인 채널을 통한 임직원(크루) 간담회인 브라이언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간담회는 김 센터장이 직접 진행한다. 김 센터장이 직원들 앞에 서는 것은 지난 2021년 2월 열린 카카오 창립 10주년 기념 행사 이후 2년여 만이다. 


베스타스운용, 분당 서현빌딩 약 950억원에 매각 완료 [주요언론]

국내 부동산 경기 불황 속에 베스타스자산운용이 빌딩을 성공적으로 매각했다. 부동산 전문 자산운용사 베스타스운용이 최근 경기도 분당구 서현빌딩을 약 950억원에 교보자산신탁에 매각했다고 7일 밝혔다. 인수자인 교보자산신탁의 매입에는 국내 블라인드펀드인 마스턴핵심가치1호와 교보 AIM코어1호 그리고 삼성증권 등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베스타스자산운용은 지난 2020년 9월 약 770억원에 분당 서현빌딩을 매입했다. 해당 빌딩은 연면적 1만7438.25㎡(약 5300평), 건축면적 1453.84㎡ 규모의 중형 오피스 자산으로 수인분당선 서현역 역세권에 위치했다.


돌아온 외국인, 한달간 주식 3.3조 순매수…4개월 만에 '사자' [서울경제]

그간 국내 주식과 채권을 내다팔던 외국인이 지난달에는 모두 순매수로 돌아서며 4개월 만에 '사자'를 외쳤다. 7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외국인은 11월 한 달간 국내 상장주식을 3조 3000억 원 규모로 순매수했다. 이에 따른 지난달 말 외국인 보유 상장 주식은 총 692조 2000억 원을 기록했다. 시가총액의 26.9% 수준이다. 특히 지난달 5일 공매도를 전격 금지한 후 외국인이 순매수로 전환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달 순매수 규모는 올해 1월(약 6조 1000억 원) 이후 최대 수준이다.


'최태원 장녀' 최윤정 SK바이오팜 팀장, 임원으로 승진할듯 [주요언론]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장녀인 최윤정 SK바이오팜 전략투자팀장이 7일 정기 인사에서 임원으로 승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7일 재계에 따르면 최 팀장은 사업 개발과 관련한 조직을 책임질 것으로 전해졌다. 최 팀장은 2017년 SK바이오팜(326030) 경영전략실 전략팀에 선임 매니저(대리급)로 입사했다. 최 팀장은 중국 베이징 국제고를 거쳐 미국 시카고대에서 생물학을 전공하고, 시카고대 뇌과학연구소 연구원과 베인앤드컴퍼니 컨설턴트 등을 거쳤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올라운더' 돋보인 박상규 사장, SK이노베이션으로 SK하이닉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