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초록뱀미디어, 최대주주 변경 추진 '지배구조 개선'
박기영 기자
2023.12.06 09:11:44
현 최대주주 지분 39.33%, 제한경쟁입찰 방식 공개매각 추진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초록뱀미디어가 최대주주 변경을 추진한다.


씨티프라퍼티는 보유 중인 초록뱀미디어 지분 전량(39.33%)과 경영권을 제한경쟁입찰 방식으로 공개매각 한다고 6일 공시했다. 매각 주관사는 삼일회계법인이다.


초록뱀미디어는 이번 매각 추진으로 지배구조를 개선하고 상장폐지 실질심사 의결 사유를 해소해 거래재개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한국거래소는 지난 7월 초록뱀미디어 전 임원의 배임 혐의 등을 이유로 상장폐지를 의결한 바 있다.


양사는 이번 매각과 관련해 인수자 유치 및 매각진행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공개매각 방식을 채택했다. 초록뱀미디어와 씨티프라퍼티는 삼일회계법인과 협의를 통해 구체적 매각 일정을 수립할 예정이다. 향후 매각 대상 및 조건 등이 결정되면 이사회를 소집해 관련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초록뱀미디어, 에스메디 지분 매각 예비입찰 흥행 성공 초록뱀미디어, 종속회사 '에스메디' 매각 본격화 초록뱀미디어, 개선기간 부여 "상장 유지 총력" 더미동, 거래소와 벌점 금지 소송서 '패소'

상장폐지 실질심사 의결 사유가 기업의 펀더멜탈과는 무관하게 발생했기 때문에 인수자 물색에 큰 어려움은 없을 전망이다. 실제 초록뱀미디어는 지난 몇 년간 작품 수 확대와 더불어 가파른 실적 성장세를 이어왔다. 올해 3분기까지 초록뱀미디어는 1665억원의 매출액을 올렸으며, 꾸준한 흑자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부산 엘시티 전망대 임대사업 등 안정적 현금창출원을 보유하고 있고 미디어·엔터 산업 밸류체인을 구축했다는 점 또한 매각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초록뱀미디어는 캡티브 플랫폼으로 'K-STAR(케이스타)'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초록뱀미디어 관계자는 "소액주주를 보호와 회사의 지배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이번 최대주주 변경을 추진하게 됐다"며 "기존 최대주주 및 매각 주관사와 긴밀히 협력해 잠재적 원매자들을 접촉하며 성공적인 거래가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상장폐지 의결 사유 해소 및 조속한 거래재개를 목표로 남은 이의신청 기간 동안 경영개선계획서를 성실히 작성해 기한 내 제출을 완료하겠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