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라온시큐어·라온화이트햇 합병…글로벌 영역 확대
박기영 기자
2023.12.04 10:00:20
합병신주 이달 18일 상장…시너지 창출 통한 사업경쟁력 제고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라온시큐어가 자회사 라온화이트햇과의 합병 절차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라온시큐어는 이달 1일 합병완료 보고 총회를 갈음해 이사회 개최 및 합병공고 게시로 합병절차를 마무리 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6월 말 합병결정을 발표한 지 약 5개월 만이며 합병 신주는 오는 18일 상장될 예정이다.


라온시큐어는 이번 합병을 통해 우량한 재무구조와 인적·물적자원 통합에 따른 경영 효율성 향상, 주력사업 통합에 따른 사업경쟁력 강화, 외연 확대를 통한 실적 상승 등을 기대 중이다. 


아울러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라온시큐어가 보유한 라온화이트햇 지분 49.8%에 대한 신주는 발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또한 신주 발행 물량 중 90%는 일정기간 동안 보호예수가 설정돼 있어 합병 신주 상장 후 실제 유통 가능 물량은 전체 발행주식 대비 5% 내외 수준일 것으로 관측된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라온시큐어는 이번 합병을 기반으로 경영 효율성을 높임과 동시에 사업 경쟁력을 제고해 글로벌 IT 보안 솔루션ᆞ서비스 기업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라온시큐어, 대구은행 내부통제 혁신 시스템 구축 라온시큐어, '옴니원' 통합 홈페이지 오픈 라온시큐어, 연말정산 간소화 본인인증 지원 라온시큐어, 이정아 사장 대표 선임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