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국벤처캐피탈協 연수원, '바이오 리더스 포럼' 개최
최양해 기자
2023.11.28 08:33:03
비상장 바이오텍 빌드업 주제로 VC-스타트업 교류의 장 마련
황만순 한국투자파트너스 대표(가운데)가 27일 열린 바이오 리더스 포럼 패널토론에서 발표하고 있다. (제공=한국벤처캐피탈협회)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부설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이 지난 27일 '2023 바이오 리더스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연수원과 안전성평가연구소, 한국엔젤투자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행사 주제는 '바이오테크 기업의 혁신과 협력을 통한 성장(빌드업)'이다. 특강 연사로는 ▲황만순 한국투자파트너스 대표(바이오기업의 빌드업) ▲현병환 대전대학교 바이오헬스창업연구소장(거시적 관점의 바이오산업 동향 및 벤처현황) ▲장희석 KIYEON Law Legal 대표변호사(바이오파마 M&A 동향 및 특징) ▲강세중 한국거래소 혁신성장지원팀장·리디아 신 NEMIC 최고경영자(바이오테크 기업의 기술특례상장 핵심 포인트와 글로벌 투자유치 전략)이 나섰다.


특강 후에는 패널토론이 진행됐다. 김태현 와우파트너스 공동대표가 사회를 맡아 특강 연사들과 함께 '국내 바이오산업 에코시스템 구축을 위한 본질적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금창원 쓰리빌리언 대표, 이진구 에어스메디컬 대표, 박상진 GC녹십자 팀장도 패널로 참여했다.


주제 발표를 맡은 황만순 한국투자파트너스 대표는 "이번 포럼은 어려운 시기 봄을 기다리는 준비를 하자는 취지"라며 "특히 정체기에 있는 바이오테크 기업 현황과 시장 동향을 공유하고 산업의 비약적 성장을 위한 글로벌 빌드업 전략 구축 기회가 마련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오영주 장관 "올해 혁신벤처기업 글로벌화에 방점" VC협회, DSC지역혁신플랫폼과 혁신기업 발굴 맞손 윤건수 VC협회장 "내년 글로벌 투자 활성화 앞장" 스케일업팁스協, 보스턴서 딥테크 유니콘 키운다

이번 행사를 공동 주관한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은 국내 유일의 벤처캐피탈 전문 교육기관이다. 벤처투자촉진법에 의거한 벤처투자 전문인력 양성 교육 등 연간 30여개의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며, 현재까지 약 700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한 국내 대표 벤처캐피탈 교육기관이다.


이준희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장은 "연수원이 최초로 개최한 포럼인 만큼 이번 계기로 최근 투자 경색 등 혹한기를 맞이한 국내 바이오벤처기업들이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는 마중물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각 기관은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인수합병(M&A), 기업공개(IPO), 투자 유치 등 국내 바이오기업의 현실적 성장 방안 및 전략적 해법을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바이오산업계의 혁신 생태계 구축을 위한 본질적 과제와 대안 모색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하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